지역 엔젤투자허브 연합 엔젤투자자 네트워킹 현장
지역 엔젤투자허브 연합 엔젤투자자 네트워킹 현장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엔젤투자협회 주관의 ‘지역 엔젤투자허브 연합 엔젤투자자 네트워킹’이 성료됐다.

12월 2일 대전 인터시티 호텔에서 진행된 금번 행사는 지역 엔젤투자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동시에 스타트업과 투자자를 연결하기 위해 충청권, 호남권, 동남권, 대경권의 지역 허브가 협력하여 진행됐으며 지역 내 엔젤투자 활성화 및 생태계 조성 전반에 대한 논의 등으로 준비됐다.

이날은 스타트업과 투자자 간 투자유치 상담 부스와 선·후배 엔젤투자자 간 상담 부스를 운영해 투자 노하우 및 사례 등을 교류하는 시간이 준비됐으며, 이어진 본 행사에서는 엔젤투자 생태계 기조 강연을 비롯해 엔젤투자 유공자 시상식, 엔젤투자 사례 발표, 패널토론, 유망 스타트업 IR 등이 이어졌다.

패널토론에서는 ‘지역 엔젤투자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엔젤투자매칭펀드 제도의 부활, 전문개인투자자 등록 혜택 확대, 지역 내 엔젤투자 인식개선 등 실질적인 제도 개선 등에 대한 엔젤투자자들의 목소리를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IR 피칭 세션에서는 전국의 우수 스타트업 14개사가 발표를 진행하는 시간을 가졌다. 발표 후 엔젤투자자들의 평가를 통해 최우수상-㈜이노파마, 우수상-㈜스페이스비트, 시그마케이㈜가 한국엔젤투자협회장상이 수여됐다.

한국엔젤투자협회 측은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 엔젤투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인 논의와 협력이 이루어져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전국적인 엔젤투자 네트워크를 확대하는 한편, 지역 내 자생적 창업·투자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