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부내륙고속도로에 국내 최대 양방향 휴게소 오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민자도로 업계 1위 이도
    평택호·예산예당호 인근
    휴게소 2곳 통합 운영
    평택호 휴게소 전경(위). 예산예당호 휴게소(아래). 이도 제공
    평택호 휴게소 전경(위). 예산예당호 휴게소(아래). 이도 제공
    서부내륙 민자고속도로(1단계 94km, 평택~부여)에 국내 최대 규모 휴게소가 새로 문을 열었다. 이 고속도로는 서해안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의 교통량을 분산하고, 수도권과 충청·전라 지역을 잇기 위해 만들어졌다.

    국내 유일의 밸류 업 플랫폼 기업 주식회사 이도는 서부내륙고속도로 1단계 평택~부여 구간에 있는 평택호 휴게소와 예산예당호 휴게소가 정식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이곳 2개 휴게소는 모두 민자도로 통합 운영관리 업체인 이도가 운영한다.

    평택호 휴게소는 건축 면적이 3만4347㎡로 국내 최대 규모로 평택호 나들목(IC)과 연결됐다. 경기 평택시 현덕면 평택호 관광단지 인근에 있다. 평택호 휴게소 광장에는 1322㎡ 규모의 펫 파크가 조성됐다.

    예산예당호 휴게소는 예산예당호 IC와 연결됐으며, 충남 예산군 응봉면 예당관광지 인근에 있다. 예당호 저수지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관광 명소가 될 전망이다.

    평택호·예산예당호 휴게소는 모두 상행 평택 방향과 하행 익산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는 양방향 휴게소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녹지공간, 다수의 급속 전기차 충전소 등 환경적인 부분도 고려됐다. 장애인 전용 주차 구역과 보행자, 소형차, 대형차의 동선을 분리해 안전과 질서 유지에도 신경을 썼다는 게 이도 측의 설명이다. 지역 주민들을 위한 별도의 이동 통로도 마련됐다. 삼진어묵, 연안식당, 샤이바나, 노브랜드 버거 등 유명 맛집 브랜드도 들어섰다. 이도는 휴게소를 연 것을 기념해 오는 22일까지 인스타그램 친구 초대 추첨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최정훈 이도 대표이사는 “기존 휴게소와 차별화된 세련되고,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휴게소를 세심하게 준비했다”며 “서해안 지역의 명품휴게소로 자리 잡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이용객들을 위한 세심한 서비스를 지속해서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소현 기자

    ADVERTISEMENT

    1. 1

      서해안 1시간대로 연결…서부내륙고속도록 평택~부여 구간 개통

      서부내륙고속도로 평택~부여 구간이 오는 10일 낮 12시 정각부터 개통한다.국토교통부는 오후 3시 예산 예당호 휴게소에서 서부내륙고속도로 개통식을 열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을 비롯해...

    2. 2

      휴게소서 배 좀 채우고 가려다가 '날벼락'…"조심하세요" 경고

      추석을 앞둔 가운데 버스터미널 등 다중이용장소에서 식품위생법 위반으로 적발된 사례가 3년새 2배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13일 전진숙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제출받은 ‘다중이용시설 식품위...

    3. 3

      마장휴게소, 고속도로 휴게소 최초 애견 동반 식당 열어

      휴게소 운영업체 대보유통이 지난달 29일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중부고속도로 마장 프리미엄 휴게소에 애견카페 ‘옐로우스탑’을 열었다고 2일 밝혔다. 이곳은 고속도로 휴게소 최초로 반려견을 동반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