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M라이프디자인, 'SM스튜디오' 완공…"K팝 콘텐츠 제작 허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SM라이프디자인
    사진=SM라이프디자인
    에스엠엔터테인먼트(에스엠) 계열사 SM라이프디자인(SM Life Design)은 업계 최초로 촬영 스튜디오를 완공해 개관했다고 11일 밝혔다.

    완공된 'SM스튜디오'는 지상 4층 규모에 옥상 휴게공간을 갖췄다. 본관과 목공소·창고로 활용할 수 있는 연면적 360평의 별관을 더하면 총 1800평 규모다.

    SM스튜디오는 SM라이프디자인이 2022년 12월 경기도 파주시 검산동에 토지 매입을 완료한 후 약 2년여에 걸쳐 완공됐다.

    SM라이프디자인 관계자는 "최첨단 시설과 혁신적인 디자인을 갖추고 있어 아티스트와 제작자들에게 최상의 작업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며 "K팝 콘텐츠 제작의 허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SM스튜디오는 다목적 공간으로 설계됐다. 스튜디오 2개동은 각 전용 면적 500평 규모로, 유효 높이 17m의 대형 호리존과 최신 무대 장치 설비가 구축됐다. 또 고객 미팅을 위한 접견실, 회의 라운지와 대규모 분장실도 갖췄다. 별관에는 목공소와 창고가 마련돼 장비·소품 관리도 용이하다.

    SM스튜디오는 에스엠의 전용 뮤직비디오 촬영 장소로 활용될 예정이다. 에스엠의 다양한 콘텐츠 제작에 시너지를 낼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남화민 SM라이프디자인 상무(CFO)는 "이번 촬영 스튜디오 개관은 아티스트와 제작자들이 좀 더 나은 환경에서 퀄리티 높은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이라며 "이번 개관을 통해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혁신을 주도하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정삼 한경닷컴 기자 js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에스엠, 황당한 이슈로 주가 하락…연말 갈수록 모멘텀 강해져"-하나

      하나증권은 18일 SM엔터테인먼트(에스엠)에 대한 목표주가 11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주가가 황당한 이슈로 하락하며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 매력이 커졌다는 이유에서다. 4분기 ...

    2. 2

      "NCT 멤버 루머, 사실 아냐"…폭락했던 에스엠 '반등'

      장 초반 SM엔터테인먼트(에스엠)의 주가가 오르고 있다. 보이그룹 NCT 관련 루머를 부인하면서다. 앞서 주가가 급락한 탓에 저가 매수세도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5일 오전 9시 11분 현재 에스엠은 전일 대비 280...

    3. 3

      SM엔터, 블록딜 여파에 5%대 '하락'

      SM엔터테인먼트(에스엠)의 주가가 하락하고 있다. 하이브가 지분 일부를 시간외매매(블록딜) 방식으로 처분한 영향으로 보인다.28일 오전 9시 3분 기준 에스엠은 전일 대비 5300원(5.53%) 내린 9만500원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