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출근길 -10도 안팎 강추위…낮부터는 누그러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출근길 -10도 안팎 강추위…낮부터는 누그러져
    목요일인 19일 중부 내륙과 전북 동부, 경북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10도 안팎으로 매우 춥겠다.

    그 밖의 지역에서도 -5도 안팎으로 매우 춥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기온은 서울 -6.3도, 인천 -6.2도, 수원 -8.1도, 춘천 -9.5도, 강릉 -1.2도, 청주 -5.9도, 대전 -6.7도, 전주 -4.9도, 광주 -3.4도, 제주 4.5도, 대구 -2.9도, 부산 -0.4도, 울산 -2.4도, 창원 -0.8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3∼10도로 예보됐다.

    아침까지 기온은 예년보다 조금 낮겠으나 차차 기온이 올라 낮부터는 기온이 평년과 비슷하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제주도에는 가끔 구름이 많겠다.

    울릉도·독도는 1∼5㎝의 눈과 5㎜ 미만의 비가 내리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좋음'∼'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다만 서울과 세종은 대기 정체로 국내 발생 미세먼지가 축적되면서 밤에 잠시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건조특보가 내려진 동해안과 강원 산지, 경북 북동 산지, 일부 수도권과 경남권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1.0∼3.5m, 서해·남해 앞바다에서 0.5∼2.5m로 일겠다.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남해 1.0∼4.0m, 서해 0.5∼3.5m로 예상된다.

    ※ 이 기사는 엔씨소프트의 인공지능 기술인 자연어처리기술(NLP)과의 협업을 통해 제작되었습니다.

    인공지능이 쓴 초고와 기상청 데이터 등을 토대로 취재 기자가 최종 기사를 완성했으며 데스킹을 거쳤습니다.

    기사의 원 데이터인 기상청 기상예보는 웹사이트(https://www.weather.g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목요일 아침까지 매서운 추위…최저기온 -11∼0도

      낮엔 최고 3∼10도로 평년기온 회복…일요일 다시 한파밤사이 제주·동해안·울산에 비나 눈…바다 풍랑 거세목요일인 19일 아침에도 강추위가 이어진다.낮부터는 평...

    2. 2

      아침 기온 영하 10도…전국 곳곳 눈·비

      수요일인 18일 아침 기온이 중부 지방을 중심으로 -10도 내외로 매우 춥겠다.낮 최고기온은 0∼7도로 예보됐고, 경기 북부와 강원내륙·산지에는 한파 특보가 발효됐다.이날 오전 5시 현재 기온은 ...

    3. 3

      충청·전라·제주 눈비…낮 최고기온 2∼8도

      토요일인 14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충남권과 전라권,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다.전라권 서부와 제주도에 눈이나 비가 내리겠고, 밤부터는 충남 서해안에도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발이 날리겠다.눈비는 충청에서 15일 낮...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