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연, 가을동화 OST '기도' 어쿠스틱 스페셜 버전 음원 발매
걸그룹 (여자)아이들 미연이 한류시작 20주년 기념 프로젝트에 두번째 아티스트로 참여했다.

미연은 지난 11월 드라마 가을동화 OST '기도'를 발매한 데 이어 이번 스페셜 버전으로 같은 곡을 또 다른 느낌으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버전을 발매했다.

'기도'는 아름다운 멜로디와 슬픈 가사가 돋보이는 곡으로 잔잔한 멜로디에 감성적인 미연의 목소리가 어우러져 더욱 애절함을 표현했다.

이번 어쿠스틱 버전의 '기도' 뮤직비디오에는 미연의 라이브클립 영상과 웹툰 애니메이션이 콜라보한 영상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으며 음악을 통해 이야기의 장면을 상상하게 되는 줄거리와 웹툰 장면들이 전개되어 한편의 웹툰 OST같은 느낌도 들게한다.

이번 웹툰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는 국내 게임 캐릭터들과 애니메이션의 다채로운 목소리로 연기하며 활동하는 유명 성우(류지아, 박민기)의 나레이션과 극중 대사들이 함께 들어가면서 웹툰 캐릭터에 어울리는 목소리로 캐릭터들의 감정과 움직임을 정교한 연기를 통해 감정전달을 하며 애니메이션의 재미를 더해주고 있다. 이번 웹툰 애니메이션은 애니메이션 기획자로 활동하며 대학교수 겸 아트 디렉터인 심정민 감독이 연출했으며 성우들의 목소리가 더해진 웹툰 숏폼 영상들도 공개 될 예정이다.

한류시작 20주년 기념 프로젝트는 인지도 높은 한국의 K-POP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하는 한류 프로젝트다.

2025년에는 일본에서 음원과 음반이 함께 발매될 뿐아니라 일본 현지에서의 콘서트도 현재 계획하고 있으며 한류 프로젝트에 참여한 아티스트들이 함께 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의 음악감독은 그룹 모노의 작곡가 겸 멤버로 활동하며 드라마 겨울연가, 가을동화, 봄의 왈츠, 여름향기 등 음악 총 감독인 박정원 음악감독이 맡았다.

미연의 기도는 24일 오후 6시 각종 음악플랫폼에서 공개됐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