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호원·항공보안검색요원 찾는 수험생,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지원
경비원은 시설경비원, 호송경비원, 경호원, 기계경비 관제요원, 특수경비원, 시큐리티 기획사로 세분화돼 있는 직업이다.

경비원 중에서도 공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항공보안검색요원은 공항 특수경비 업무를 담당한다. 항공경비와 보안검색경비로 구분되며 항공경비는 상주 직원을, 보안검색경비는 공항 이용객을 대상으로 한다. 항공보안검색요원과 더불어 이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이 중요해지고 있다.

이런 상황에 경호 특성화 교육기관인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항공보안계열에서는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는 항공보안 분야의 전문 교육기관으로 현장 실무 중심의 교육 과정을 통해 항공보안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아세아항공전문학교 관계자는 “본교는 매년 많은 학생들이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공항공사 등 공항공사와 대기업 보안요원으로 취업하고 있으며 항공보안학과 경호학과를 알아보는 수험생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항공보안 분야 교육기관 중 역대 최다 취업자 배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높은 취업률을 보여줄 수 있는 이유는 대통령 경호실, 국가정보원, 공항공사 등 정부기관 출신의 우수한 전문 교수진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라며 “X-ray 검색대 및 CBT 판독시스템, 문형 탐지기, 금속 탐지기 등 다양한 실습 장비를 갖춘 공항종합실습실을 보유하는 등 항공보안과 경호 분야로의 우수한 취업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는 국토교통부로부터 인가받은 2·3년제 항공특성화 교육기관이며 항공정비, 스마트 안전진단, 항공관광, 항공보안, 국방경찰AI융합 등 다양한 전공의 학위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수능 및 내신 미반영으로 자체 적성검사와 면접, 신체검사를 통해 선발 중이다. 원서접수는 대학, 전문대학 수시·정시 지원 및 합격 여부와 관계 없이 지원할 수 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