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힌드라, 12월 SUV 판매 18% 증가…강한 수요가 성장 견인
인도 자동차 제조업체 마힌드라 앤 마힌드라(Mahindra & Mahindra)는 12월 SUV 딜러 판매량이 전년 대비 18% 증가했다고 1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이는 강력한 수요 덕분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인도 SUV 시장 점유율 2위를 기록하고 있는 마힌드라는 자동차 판매 전반의 둔화 속에서도 안정적인 성과를 유지하며 제조업체와 딜러들이 대규모 할인에 나서는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발표 이후 마힌드라의 주가는 1.5% 상승했으며, 이 회사는 2024년 약 74%의 상승률로 가장 높은 성과를 거둔 자동차 종목으로 기록되었다.

통상적으로 12월 자동차 판매는 신년형 모델 출시를 기다리는 고객들이 많아 부진한 경향을 보인다. 이에 따라 제조업체들은 생산을 축소하고 미판매 차량을 소진하기 위해 할인을 강화한다.

그러나 마힌드라의 12월 판매 증가와 2025 회계연도 최고의 성장세는 SUV 신모델인 ‘Thar ROXX’와 ‘XUV 3X0’에 대한 수요가 공급을 초과한 결과라는 분석이 나온다.

마힌드라는 11월에도 SUV 딜러 판매량이 전년 대비 16% 증가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다.

마힌드라의 주요 경쟁사인 타타 모터스(Tata Motors)와 현대자동차 인도법인(Hyundai India)은 이날 중 월간 판매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인도 전체 자동차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마루티 스즈키(Maruti Suzuki) 역시 같은 날 실적을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엄수영기자 boram@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