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최소 1조5000억"…전세계 공개 '오겜2' 결국 또 일냈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오징어 게임2' 넷플릭스 첫주시청 신기록

    전세계서 5억 시간 시청
    공개 첫주 기준 가장 많아
    오징어 게임 시즌2  /넷플릭스 제공
    오징어 게임 시즌2 /넷플릭스 제공
    '오징어 게임' 시즌2(오징어 게임2)가 전 세계에서 약 5억 시간 가까이 시청되며 공개 첫 주 기준으로 넷플릭스에서 가장 많이 본 콘텐츠로 꼽혔다.

    1일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넷플릭스 톱 10'에 따르면 12월 넷째 주(23∼29일)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2의 시청 시간은 4억8760만 시간으로 집계됐다. 비영어권 TV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이고, 같은 기간 영어권 TV 부문, 영어·비영어권 영화 부문과 비교해도 압도적인 시청 시간이다.

    공개 첫 주 기준으로 2021년 9월 넷째 주(20∼26일)에 전작 오징어 게임 시즌1이 세운 4억4873만시간의 기록을 깨고 최장 시청 시간을 기록했다. 주간 기준으로는 10월 첫 주(9월 27일∼10월 3일) '오징어 게임1'의 5억7176만 시간에 이어 역대 2위다. 국가별로 보면 미국과 프랑스, 일본, 인도, 호주 등 92개국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오징어 게임2는 지난달 26일 첫선을 보여 아직 공개 일주일밖에 되지 않았지만, 누적 기준으로도 넷플릭스에서 역대 가장 인기 있는 비영어권 TV쇼 부문 7위에 올랐다.

    이에 따라 일각에선 오징어 게임2가 최소 1조5000억 원 이상의 수익을 낼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미디어 연구소 K엔터테크허브가 시즌1과 시즌2를 비교 분석한 데 따르면 시즌1은 제작비 약 250억원을 투입해 약 1조원의 수익을 냈다. 시즌1이 1위를 차지하는 데 8일이 걸렸던 속도를 감안했을 때 시즌2의 예상 수익은 최소 1조5천억 원으로 추산된다는 게 이 연구소의 설명이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소셜 미디어 데이터를 봤을 때 시즌2가 시즌1 못지않은 흥행을 보일 것이라고 최근 보도하기도 했다. 포브스는 에피소드별 영어 자막 집중 분석을 통해 '누나', '오빠' 등 한국어의 의미와 '딱지놀이', '6각5종 경기', '둥글게 둥글게' 등 한국형 놀이 문화도 집중 조명했다.

    송종현 기자 scream@hankyung.com
    송종현 기자
    한국경제신문 송종현 유통부장입니다.

    ADVERTISEMENT

    1. 1

      혹평에도 '초대박'…'오징어게임2' 하루 만에 92개국 '1위'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가 공개된 지 하루 만에 전 세계서 가장 많이 시청된 콘텐츠에 올랐다.28일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오징어 ...

    2. 2

      '흑백요리사' 이어 '오징어 게임'…연말 유통가의 희망

      유통업계가 26일로 예정된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즌 2 공개를 앞두고 지식재산권(IP) 연계 마케팅을 활발하게 펴고 있다. 탄핵 정국으로 어수선한 가운데 넷플릭스 요리 경연 프로...

    3. 3

      "질렸다"…美 언론 놀래킨 '오징어 게임' 감독의 깜짝 발언

      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 게임' 시리즈를 만든 황동혁 감독이 미국 언론 인터뷰에서 "오징어 게임에 아주 질려 버렸다"(I'm so sick of 'Squid Game')라고 말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