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티빙 오리지널 '스터디그룹'
/사진=티빙 오리지널 '스터디그룹'
'스터디그룹' 황민현이 공부 사수를 위해 서열 싸움에 나선다.

오는 23일(목) 공개되는 티빙 오리지널 '스터디그룹' 측은 7일, 우주 최강 꼴통 학교에 입성한 공부 덕후 윤가민(황민현 분)의 스틸컷을 공개했다.

'스터디그룹'은 동명의 인기 웹툰이 원작으로, 공부를 잘하고 싶지만 싸움에만 재능이 몰빵된 윤가민이 최악의 꼴통 학교에서 피 튀기는 입시에 뛰어들며 '스터디그룹'을 결성하는 코믹 고교 액션물이다. 공부하기 위해 싸움을 선택한 '힘숨찐' 윤가민, 그리고 저마다의 사연을 가지고 스터디그룹을 지켜내려는 학생들의 '단짠' 성장기에 더해진 타격감 짜릿한 액션이 카타르시스를 선사할 예정이다. 영화 '기적', '지금 만나러 갑니다'를 연출한 이장훈 감독과 엄선호, 오보현 작가가 의기투합해 색다른 코믹 고교 액션극을 완성한다. 무엇보다 황민현, 한지은, 차우민, 이종현, 신수현, 윤상정, 공도유 등 개성 강한 청춘 배우들의 시너지에 기대가 쏠린다.

그런 가운데 공개된 사진은 윤가민의 극과 극 분위기로 호기심을 자극한다. 공부는 뒷전이고 서열 싸움만 난무하는 유성공고에 입성한 윤가민. 거친 학교 분위기와 어울리지 않는 단정한 교복과 순둥한 얼굴은 그의 생존기를 더욱 궁금하게 한다. 체력 단련을 하는 윤가민도 포착됐다. 윤가민은 공부를 잘하고 싶어 매일 새벽 운동도 착실히 하는 못 말리는 공부 덕후. 하지만 윤가민의 모든 재능이 집중된 곳은 공부가 아닌 싸움 실력이다. 트레이드 마크인 두꺼운 안경도 벗어 던지고 상대를 응시하는 윤가민의 날카로운 아우라에서 그의 숨겨진 면모를 엿볼 수 있다. 뜻하지 않은 서열 싸움에 휘말려 봉인 해제된 윤가민이 스터디그룹을 지키고 무사히 공부를 마칠 수 있을지 궁금해진다.

'스터디그룹' 제작진은 "황민현의 통쾌한 액션과 연기 변신이 최고의 관전포인트가 될 것"이라면서 "스터디그룹과 친구들을 지키기 위한 윤가민의 짜릿하고 박진감 넘치는 활약을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스터디그룹'은 오는 23일 티빙에서 공개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