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찰, 제주항공 참사 온라인 악성게시물 수사 144건…18건 추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경찰이 무안국제공항에서 벌어진 제주항공 참사와 관련해 희생자와 유가족을 비방하는 악성 게시물 총 144건에 대한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기존 126건에서 18건 추가됐다.

    경찰청 국가수사본부(국수본) 사이버범죄수사과는 지난 6일 오후 5시 기준 144건에 대한 수사가 진행 중이라고 7일 밝혔다.

    지금까지 30대 피의자 1명이 검거됐다. 일회성에 그친 데다 내용이 경미하다고 판단한 경찰은 구속영장을 신청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전국 시도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희생자·유가족을 비방하는 악성 게시물뿐 아니라 사실이 아닌 각종 허위 정보를 생성하고 확산시키는 유튜브 채널에 대해서도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사이버상 악성 게시물과 영상 등을 무분별하게 게시하는 행위는 심각한 범죄"라며 "유가족이 더 이상 고통받지 않도록 유언비어와 악성 글·영상을 게시하는 행위를 삼가달라"고 밝혔다.

    조철오 기자

    ADVERTISEMENT

    1. 1

      '尹 체포 논란'에 경찰 내부 "욕심 많은 공수처…역량 의심"

      ‘12·3 비상계엄’ 사태를 수사 중인 고위공직자수사처를 두고 경찰 내부에서 “공수처가&n...

    2. 2

      경찰, 尹 체포 시도 당시 "사병 동원해 집행 방해"

      지난 3일 서울 한남동 관저에 칩거중인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을 집행하는 과정에서 대통령경호처가 일반 병사(사병)를 동원한 사실이 확인됐다.경찰 국가수사본부 특별수사단은 6일 브리핑에서 “...

    3. 3

      "형님들, 그쪽으로 경찰 뜬대요"…대놓고 음주운전 한다는데

      연초 음주운전 단속을 강화 중인 경찰이 운전자들의 ‘꼼수’에 골머리를 앓고 있다. 음주운전 단속...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