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기업은행, 美CES서 KOTRA와 스타트업 지원 협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혁신·벤처스타트업 글로벌 성장 지원
    기업은행, 美CES서 KOTRA와 스타트업 지원 협약
    기업은행(전무이사 김형일·오른쪽)이 지난 7일 KOTRA(사장 강경성·왼쪽)와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 통합한국관에서 혁신·벤처스타트업 글로벌 진출과 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혁신·벤처 스타트업의 해외진출 지원 및 투자유치 지원, ▲글로벌 진출 유망기업 발굴, ▲혁신·벤처 스타트업의 해외진출 지원 공동 사업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김형일 IBK기업은행 전무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강점을 결합해 금융 및 비금융 사업을 공동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국내 혁신·벤처스타트업의 해외진출 애로를 해소하고 관련 정책효율을 보다 높이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경성 KOTRA 사장은 “최근 CES 혁신상 수상 등을 통해 우리 혁신기업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그 역량과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은행을 포함한 여러 유관기관과 소통하고 협업하며 국내기업의 혁신을 수출 성과로 연결할 수 있는 디딤돌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기업은행은 CES 2025에 단독 부스와 IBK창공관을 직접 운영하며 중소기업금융에 대한 IBK의 세계적 역량을 홍보하고 국내 혁신·벤처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전폭 지원하고 있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현대카드, 개인사업자 세금 신고 서비스 출시

      현대카드는 개인사업자 회원을 대상으로 알고리즘을 활용한 ‘세금 신고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현대카드는 이번 서비스 출시를 위해 인공지능(AI) 세금 신고 애플리케이션 업체&n...

    2. 2

      수출입銀, 새해 첫 한국물 글로벌본드 30억달러 발행

      한국수출입은행은 총 30억달러 글로벌본드를 발행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달 비상계엄 선포 이후 등장한 첫 공모 외화채다. 새해 외화 조달 포문을 성공적으로 열었다는 평가다.이날 발행된 채권은 변동금리 3년 ...

    3. 3

      확대되는 빈부격차...웹3가 해결책 될 수 있을까 [한경 코알라]

      코인, 알고 투자하라!한국경제신문의 암호화폐 투자 뉴스레터 '코알라'주 1회 발행하는 코알라를 받아보세요!무료 구독신청 hankyung.com/newsletter 심화하는 빈부격차, 그리고 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