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데이브레이크 이원석, '인형의 꿈' 리메이크…짝사랑 감성 어떨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데이브레이크 이원석 /사진=미스틱스토리 제공
    데이브레이크 이원석 /사진=미스틱스토리 제공
    그룹 데이브레이크(Daybreak) 이원석이 90년대 명곡을 리메이크한다.

    데이브레이크의 보컬 이원석은 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러브썸 프로젝트' Part.3 '인형의 꿈'을 발매한다.

    '인형의 꿈'은 일기예보가 1996년 발매한 정규 앨범 '좋아좋아'의 타이틀곡으로, 짝사랑을 해본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애절한 가사로 큰 인기를 끌었다. 이원석만의 애절한 짝사랑 감성으로 색다르게 완성된 '인형의 꿈'은 이원석 특유의 섬세한 표현력과 가창력으로 감동을 선사하며 듣는 이들의 마음을 울릴 예정이다.

    이원석은 그동안 SBS '굿파트너', 애니메이션 '집이 없어', JTBC '최강야구' 2024 시즌, 채널A '남과여', SBS '낭만닥터 김사부 3' 등 드라마부터, 예능, 애니메이션까지 다채로운 장르의 OST에 참여했다. 명품 보이스로 시청자들을 매료시키며 수많은 작품의 몰입도를 더한 만큼 이번에 선보일 '인형의 꿈' 리메이크 음원에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이원석이 속한 데이브레이크는 지난해 눈부신 활약을 보여줬다. '31주년 한터뮤직어워즈 2023'에서 파퓰러 밴드 아티스트상을 수상한 데 이어 각종 페스티벌의 헤드라이너로 무대에 오르며 '페스티벌계 황제' 진가를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미니 앨범 '세미콜론(SEMICOLON)'을 발매하고, 동명의 콘서트까지 개최하며 연말을 화려하게 장식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데이브레이크 "걸음마부터 함께한 17년, 70세까지 더 커야죠" [인터뷰+]

      2024년 가요계를 대표하는 말 중 하나는 '밴드 붐'이었다. 잔나비, 데이식스, 엔플라잉, 실리카겔, 루시, QWER 등의 음악이 큰 사랑을 받았다. 지금에 이르러 한국 밴드 시장이 주목받는 데에는 ...

    2. 2

      데이브레이크, 28~29일 콘서트 개최…'페스티벌계 미슐랭' 진가 입증

      그룹 데이브레이크(Daybreak)가 단독 콘서트를 통해 '페스티벌계 미슐랭' 진가를 보여준다.데이브레이크(이원석, 김선일, 김장원, 정유종)는 오는 28~29일 양일간 예스24 라이브홀에서 2024 ...

    3. 3

      데이브레이크 왜 거기서 나와…'개콘'도 녹인 환상적인 라이브

      그룹 데이브레이크(Daybreak)가 '개그콘서트'를 찾았다.데이브레이크(이원석, 김선일, 김장원, 정유종)는 지난 15일 방송된 KBS2 '개그콘서트'에 깜짝 출연, 다채로운 매력으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