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 김광열 대표(스타리치 어드바이져)/ (우)오현철 대표(이앤젯드림)
좌) 김광열 대표(스타리치 어드바이져)/ (우)오현철 대표(이앤젯드림)
기업·병의원 전문 컨설팅 그룹 ㈜스타리치 어드바이져(대표 김광열)가 ㈜에이앤젯드림(대표 오현철)과 포괄적 업무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에이앤젯드림은 대명스테이션의 대표 브랜드 대명아임레디의 공식 총판으로, 인생의 처음(A)부터 끝(Z)까지 고객과 임직원의 꿈을 함께 이룬다는 사명의 의미처럼 삶에 행복을 더하는 토털 라이프 케어를 지향하는 기업이다.

지난해 9월 삼정KPMG 경제연구원이 펴낸 『무덤에서 요람으로, 대전환을 앞둔 상조서비스업』 보고서에 따르면, 초고령화 사회 진입을 목전에 둔 상황에서 2024년 3월 기준 국내 상조서비스업 가입자 수는 892만 명, 선수금 규모는 9.45조 원을 돌파했다.

이 같은 급성장과 함께, 상조서비스업계는 장례뿐만 아니라 고객 생애 전반을 케어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적극적인 외연 확장을 꾀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대명스테이션의 토털 라이프 서비스 브랜드 ‘대명아임레디’는 지난해 초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상조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 분석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상조, 해외여행, 웨딩, 어학연수, 골프 등 10가지 종류의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는 ‘스페셜라이프’ 상품을 개인과 기업에게 제공함으로써 양질의 서비스를 통한 다양한 상품의 혜택을 보다 많은 고객들이 향유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하였다.

㈜스타리치 어드바이져의 김광열 대표는 “국내 상조시장의 선두 브랜드인 대명아임레디의 판매와 서비스를 책임지는 ㈜에이앤젯드림과 협업하게 되어 기쁘다. 고객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한다는 점에서 양사의 지향점이 일맥상통하는 면이 있다. 상호 간 효율적인 운영을 도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에이앤젯드림의 오현철 대표는 “탄탄한 실력과 업력을 갖춘 ㈜스타리치 어드바이져와의 협업을 통해 양사 간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당사가 최근 런칭한 법인 대상의 스페셜라이프 서비스를 통해 고객사에 더 큰 만족을 드릴 수 있을 것”이라 화답했다.


정성식PD ssjeon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