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고영, 강남베드로병원에 뇌 수술 로봇 공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뇌질환 수술·검사에 활용
    반도체검사장비 및 로보틱스 전문기업 고영테크놀러지는 종합병원급인 강남베드로병원과 뇌 수술용 의료 로봇 카이메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국내 의료기관에 공급된 고영 카이메로는 10대다.

    코스닥시장 상장사인 고영이 제작한 카이메로는 뇌질환 수술 및 검사에 활용하는 로봇이다. 뇌전증 파킨슨병과 같은 이상운동 질환, 뇌종양 조직검사, 뇌출혈 수술 등 다양한 신경외과 영역에서 활용된다.

    환자의 의료 영상을 기반으로 검사와 수술 위치를 정확하게 가이드해 위치 정확도와 수술 성공률을 향상시킨다. 강남베드로병원은 카이메로 도입으로 주요 뇌질환을 비롯한 각종 신경외과 수술을 더 활발히 할 예정이다.

    윤강준 강남베드로병원 대표원장은 “뇌전증 뇌종양 파킨슨병 등 주요 뇌질환 수술의 정밀도와 정확도를 대폭 높이고 치매 예방 등 환자들에게 높은 수준의 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뇌 수술 전용 로봇 도입을 결정했다”며 “최신 장비의 선제 도입, 전문 의료진 영입 등을 통해 특화된 의료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영 관계자는 “고영의 뇌 수술용 의료 로봇은 수술 편의성 및 안전성을 한 단계 끌어올려 의료진과 환자 모두에게 효율적인 치료 옵션이 될 것”이라며 “국내 병원 공급 확대뿐 아니라 미국 일본을 중심으로 해외 시장 진출에 더 집중할 계획”이라고 했다.

    최형창 기자 calli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조주완 "로봇, 확실한 미래…가정용 시장 공략 나설 것"

      조주완 LG전자 최고경영자(CEO·사진)는 “로봇은 확실한 미래”라며 “가사 노동으로부터의 해방을 위해 휴머노이드 로봇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LG전자는 ...

    2. 2

      코스닥 로봇株, 코스피 대형주보다 거래 활발

      새해 국내 증시 거래대금 순위에서 코스닥시장 로봇주의 존재감이 두드러졌다. 주가 흐름이 정체한 2차전지, 바이오주를 대신해 투자자를 적극적으로 불러 모으고 있다. 주가 변동성이 커 투자에 주의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있...

    3. 3

      "중소기업 1700여곳, 로봇으로 제조혁신"

      정부가 올해 1700개 중소기업에 제조 로봇 도입과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하는 등 제조 분야 디지털 전환(DX)에 속도를 붙이기로 했다. 인력난과 생산성 저하에 시달리는 중소 제조업 경쟁력을 끌어올리기 위한 조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