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M 클래식스, 오는 2월 예술의전당·롯데콘서트홀서 공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M 클래식스 라이브 2025' 포스터
    'SM 클래식스 라이브 2025' 포스터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 클래식&재즈 레이블 SM 클래식스(Classics)가 첫 오케스트라 콘서트를 개최한다.

    SM은 "'SM 클래식스 라이브 2025 위드 서울시립교향악단'이 오는 2월 14일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15일 롯데콘서트홀에서 이틀간 열린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SM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펼쳐지는 SM 클래식스의 첫 오케스트라 라이브 콘서트다.

    SM 클래식스는 2020년 7월 K팝을 오케스트라 버전 및 다양한 편성의 클래식 음악으로 편곡해 선보이는 콘셉트로 론칭했다.

    서울시립교향악단(이하 서울시향)과의 협업을 통해 레드벨벳 '빨간 맛' 오케스트라 버전을 발매한 것을 시작으로 소녀시대 '다시 만난 세계', 레드벨벳 '필 마이 리듬'을 비롯한 총 14곡의 오케스트라 버전을 선보이며 SM 오리지널 IP 확장의 대표적인 사례가 됐다.
    SM 클래식스, 오는 2월 예술의전당·롯데콘서트홀서 공연
    이번 공연을 통해 30년간 꾸준히 사랑받아온 SM의 대표곡들을 오케스트라 연주로 만나볼 수 있다. 샤이니 민호가 양일 공연의 오프닝 내레이터로 함께하며, 15일에는 레드벨벳 웬디가 협연자로 무대에 올라 김유원 지휘자 및 서울시향과 함께 진한 감동을 전할 예정이고, 14일에는 미디어 아트 연출도 준비되어 있어 관객들의 눈과 귀를 모두 사로잡을 전망이다.

    또한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공연의 티켓 예매는 1월 21일 오전 11시, 롯데콘서트홀 공연의 티켓 예매는 1월 22일 오전 11시에 오픈된다.

    SM클래식스는 이번 공연 개최를 시작으로 공연·악보 IP 라이선스 사업을 본격적으로 선보이며, SM 클래식스만의 오리지널 IP를 전 세계에 확산시킬 계획이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팬사랑 지극했던 'SM타운' 샤이니 키·민호…'불참' 태민, 입 열었다

      그룹 샤이니 태민이 SM엔터테인먼트 창립 30주년 기념 콘서트 불참에 아쉬움을 드러냈다.태민은 13일 팬 플랫폼을 통해 "혹시 샤이니를 걱정하고 있을 팬들이 있을까 봐 조심스럽게 말 꺼낸다. SM타운에서 샤이니 모습...

    2. 2

      무대 위 살아 움직인 '30년 역사'…SM, 'K팝 근본' 맞다 [리뷰]

      창립 30주년을 맞은 SM엔터테인먼트가 아티스트 총 98명이 참여한 합동 콘서트를 통해 'K팝 리딩기업'다운 저력을 재차 증명했다.12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SM타운 라이브 20...

    3. 3

      SM, 기업혁신대상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 수상…빛 발한 'SM 3.0'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31회 기업혁신대상' 시상식에서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공동 주관하는 기업혁신대상은 경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