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S증권, 외화 환매조건부채권 상품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S증권, 외화 환매조건부채권 상품 출시
    LS증권은 미국 달러(USD) 여유자금을 투자하고 미리 약정한 금리를 지급받는 외화RP(환매조건부채권) 상품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외화 RP는 증권사가 보유한 채권을 고객이 매수하고, 일정기간이 경과한 뒤 약정한 가격으로 증권사에 다시 매도(환매)하는 조건의 확정금리 상품이다. 정부와 금융기관 등 공신력 있는 채권에만 투자·운영해 안정성이 높다. 주로 보유 중인 외화 자금의 단기 운용수단으로 활용되는 파킹형 금융상품이다.

    이번 외화RP는 수시형과 약정형 2가지 유형으로 출시됐다. 수시형은 최소 1일부터 최대 30일까지 수시 입·출금이 가능하고 연 4%의 확정금리가 적용된다. 약정형은 최소 7일부터 최대 365일까지 만기를 정해 투자할 수 있으며 연 4.05~4.15%의 금리가 제공된다.

    매매 가능 시간은 영업일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이고, 최소 매매금액은 100달러다.

    외화RP 상품은 LS증권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영업점을 통해 거래할 수 있다.

    LS증권 관계자는 "고환율이 지속되는 가운데 우량한 채권에 단기로 투자할 수 있고 환금성도 뛰어난 외화RP의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시장 상황과 투자자 수요에 부응할 수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김원규 LS증권 대표 "올해 확실한 전환점 만들 것"

      김원규 LS증권 대표이사 사장이 "새로운 비전이 실현될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겠다"고 밝혔다.김 사장은 3일 신년사를 내고 "지난해를 돌아보면 상반기까지 우호적이었던 시장 환경이 ...

    2. 2

      [인사] LS증권

      <전보>◇본부장▲리스크관리본부 김동현 ▲경영전략본부 신중호<신규 선임>◇센터장▲리서치센터 최광혁◇실장▲국제금융실 조주영 ▲패시브솔루션실 이용표 ▲감사실 강두석 ▲IB기획관리실 김봉현◇팀장▲글로벌FICC영업팀 김종구 ...

    3. 3

      내부정보로 PF 대출금 빼낸 LS증권 전직 본부장 '구속'

      직무상 알게된 미공개 정보를 통해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사업을 직접 시행하고, PF 대출금 수백억원을 빼낸 혐의를 받은 전직 증권사 본부장이 28일 구속됐다.이날 서울중앙지법 남천규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특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