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중기부 "외국인 유학생과 지역 중기 연계 지원합니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글로벌 인재 취업 선도대학' 참여대학, 운영기관 모집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제공=중기부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제공=중기부
    중소벤처기업부가 인력난을 겪는 중소기업에 국내 외국인 유학생의 취업 연계를 확대하기 위해 올해 처음 '글로벌 인재 취업 선도대학'에 참여할 대학과 'K-수출전사 아카데미'를 운영할 기관을 모집한다.

    글로벌 인재 취업 선도대학은 국내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취업 맞춤형 교육, 인턴십·현장실습 등 기회를 제공해 중소기업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이다. 총 10개 대학을 선정해 운영한다.

    K-수출전사 아카데미는 해외 현지 이해도가 높은 외국인 유학생을 중소기업 수출 전문인력으로 양성하기 위해 무역실무 등 수출분야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수출 중소기업에 취업을 연계하는 사업이다. 1개 운영기관을 선정해 주요 권역별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사업공고 내용은 오는 31일부터 중기부 누리집과 중진공 누리집, 외국인 유학생 전용 취업매칭 플랫폼 'K-WORK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 인재 취업 선도대학은 오는 31일부터 2월 24일까지, K-수출전사 아카데미는 오는 31일부터 2월 28일까지 신청·접수를 받는다.

    김우중 지역기업정책관은 "중소기업의 인력부족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 우수한 외국인 유학생 활용사업을 본격 추진하는 것"이라며 "역량과 의지가 있는 대학, 기관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중기부는 유학생 채용 관련 '전문인력 비자(E-7-1)' 고용추천, 외국인 유학생 외에 '비전문인력(E-9)을 숙련기능인력(E-7-4)으로 전환하는 비자' 추천에 대한 신청·접수도 공고한다.

    비자 추천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오는 31일부터 중기부 누리집과 중진공 누리집, 외국인 유학생 전용 취업매칭 플랫폼 K-WORK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는 31일부터 상시 신청 가능하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민지혜 기자
    한국경제신문 중소기업부.
    인생관은 '사람을 사랑하며 사람답게 사는 삶'.

    ADVERTISEMENT

    1. 1

      "제2의 백종원 찾아라" 발벗고 나선 정부…최대 5억원 쏜다

      중소기업벤처부가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역량으로 지역 상권을 변화시키는 혁신 소상공인 육성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지역을 대표하는 로컬브랜드로,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생활방식)을 변화시킨다는 의미와 기업가치 1조원 이상의...

    2. 2

      DX로 생산성 84% 높이고 불량률 70% 낮춘 이 회사 [민지혜의 알토란 中企]

      “신제품 개발관리 시스템(PLM·Product Lifecycle Management)으로 샘플 테스트 기간을 획기적으로&...

    3. 3

      중기부, 2025년 동행축제 새 마스코트 공모

      중소벤처기업부는 2025년 동행축제를 대표하는 새로운 마스코트를 개발하기 위한 ‘동행축제 캐릭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동행축제는 중소기업, 소상공인의 매출을 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