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구준엽, 故 서희원 마지막 지켰다…"키스로 작별인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서희원 인스타그램
    /사진=서희원 인스타그램
    가수 구준엽이 아내인 대만 배우 서희원(쉬시위안·48)의 갑작스러운 죽음에 마지막까지 함께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희원의 '절친'으로 알려진 자융지는 3일 인스타그램에 "(서희원의) 소식을 듣고 곧바로 신칸센을 타고 달려갔다"며 "너는 평온했고 여느 때처럼 아름답게 잠든 것 같았다"면서 비보를 접한 후 바로 서희원이 있는 일본으로 향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아무리 울어도 잠든 너를 깨우지 못했다"고 적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자융지는 구준엽을 '오빠(歐巴)'라고 언급하며 "결국 오빠는 깊은 키스를 하며 영원한 작별 인사를 했다"며 "오빠의 울음소리에 우리의 가슴은 찢어졌다"고 덧붙였다.

    또한 서희원, 구준엽과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하며 "네가 그립다"면서 "춘제 후에 우리 집에 와서 밥 먹고 만나기로 하지 않았느냐"면서 안타까운 마음을 드러냈다. 자융지가 게재한 사진은 대만 영화 프로듀서 왕웨이중이 지난달 연 만찬에서 촬영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자융지 인스타그램
    /사진=자융지 인스타그램
    이어 "서희원이 갑작스레 떠나 가족과 친구들이 받아들이기 어려웠고 매우 슬퍼하고 있다"며 "가족에게 조금 더 시간을 주고 배려해 주길 바란다"면서 추모글을 마무리했다.

    서희원은 새해맞이 가족 여행 중이던 일본에서 급성 폐렴으로 지난 2일 사망했다. 향년 48세.

    서희원의 동생 서희제는 "새해를 맞이해 우리 가족은 일본으로 여행을 갔다"면서 "가장 사랑스럽고 착한 언니가 독감에 걸렸고, 폐렴 합병증이 발생하여 불행히도 우리 곁을 떠났다"고 직접 비보를 전했다.

    서희원의 장례식은 일본에서 치러지며, 일본에서 화장 후 대만으로 이송될 예정이다. 유족들은 일본에서 화장 절차를 마무리한 것으로 전해졌다.

    서희원은 국내에서 구준엽의 아내로 알려졌다. 구준엽은 클론으로 대만에서 활동 당시인 1998년 한 파티에서 서희원을 처음 만나 사랑에 빠졌고, 이후 교제를 시작했다. 하지만 두 사람의 연애는 오래가지 않았고, 결별 후 서희원은 2011년 중국인 사업가 왕샤오페이와 결혼했다.

    하지만 서희원이 2021년 왕샤오페이와 이혼했다. 당시 전 세계는 신종 바이러스인 코로나19 확산으로 고통을 받던 시기로, 코로나19 백신 보급률을 두고 왕샤오페이가 대만을 비하하는 발언을 하면서 부부 간 갈등의 골이 더욱 깊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 소식을 접한 구준엽이 20여년 만에 서희원에게 연락하면서 두 사람의 인연은 다시 시작됐다. 구준엽은 2022년 결혼 발표 당시 "이혼 소식을 듣고 20년 전 그 번호를 찾아 연락해 봤다"며 "다행히 그 번호 그대로여서 우린 다시 연결될 수 있었다. 이미 많이 지나간 시간을 더는 허비할 수 없어 내가 결혼을 제안했고, 그녀도 받아들여 혼인신고만 하고 같이 살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두 사람은 결혼반지 대신 손가락에 반지 모양의 문신을 새기고, 각자의 몸에 '리멤버 투게더 포에버'(Remember Together Forever)라는 문구를 새기는 등 애정을 드러내 왔다.

    구준엽은 서희원의 사망 후 일간스포츠와 전화 통화에서 "괜찮지 않다"면서 슬픔을 토로했다. 일각에서는 서희원의 갑작스러운 비보에 "가짜뉴스가 아니냐"는 반응도 나왔지만, 구준엽은 "가짜뉴스가 아니다"며 침통함을 보였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서희원 사망케 한 '급성 폐렴'…60대 이상 치사율 30% [건강!톡]

      가수 구준엽(56)의 아내인 대만 배우 서희원(48)이 폐렴으로 사망했다고 대만 중앙통신(CNA) 등 현지 매체들이 3일 밝혔다.보도에 따르면 서희원의 여동생 서희제(46)는 입장문을 통해 서희원이 독감에 의한 폐렴...

    2. 2

      '구준엽 절친' 강원래 "서희원 사망, 가짜뉴스길 바랐는데"

      "얼마 전 구준엽·서희원 부부 한국 왔을 때 만났죠. 조만간 대만 놀러 가겠다 했었는데…"구준엽의 40년지기 클론 강원래가 충격적인 서희원(徐熙媛·영어명 바비 쉬) 사망 소식에 ...

    3. 3

      영화처럼 만났는데…'구준엽 아내' 서희원, 결혼 3년 만에 사망

      클론 구준엽(55)이 결혼 3년 만에 아내 서희원(48·쉬시위안)을 하늘로 보냈다.3일(현지시각) 대만 TVBS 등 현지 매체들은 서희원이 일본 가족 여행 중 폐렴을 동반한 독감으로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