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CJ올리브영, 미국 법인 설립…"세계 최대시장 입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CJ올리브영, 미국 법인 설립…"세계 최대시장 입성"
    CJ올리브영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엔젤레스(LA)에 현지 법인 'CJ Olive Young USA'를 설립했다고 4일 밝혔다.

    미국을 ‘글로벌 K뷰티 1위 플랫폼’ 도약을 위한 전진기지로 삼고 국내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K뷰티 글로벌화'를 가속화하겠다는 구상이다.

    이번 법인 설립과 함께 올리브영은 상품소싱, 마케팅, 물류 시스템 등 사업 확장을 위한 핵심 기능 현지화를 추진한다.

    글로벌몰 역량을 강화하는 동시에 첫 현지 오프라인 매장 개점도 추진한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23년 글로벌 뷰티 시장 규모는 5,700억달러(약 740조원, 2023년 기준 환율) 규모다.

    이 가운데 미국 뷰티 시장은 단일 국가로는 세계 최대인 1,200억달러(약 156조원)로 추산된다. K뷰티 전체 해외 수출액인 102억달러의 10배 이상이다.

    올리브영 글로벌몰은 K뷰티 상품을 해외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몰이다. 전 세계 150개국에서 이용 가능하다.

    글로벌몰 매출 상당 부분이 소비자 연령대가 낮은 북미 지역에서 발생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올리브영은 현지 고객 대상 최적의 사용자 환경(UX/UI)과 결제 수단, 상품 정보 노출 방식 등을 갖춰 현지화된 K뷰티 플랫폼을 갖춘다는 방침이다.

    또 온라인몰의 현지 데이터와 니즈를 분석해 현지 고객이 원하는 K뷰티 상품을 소싱, 상품 큐레이션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매장의 경우 현재 여러 후보 부지를 두고 검토 중이다.

    올해는 글로벌몰과 올리브영 한국 본사 시스템을 연동해 재고의 입출고를 실시간으로 관리하는 작업을 시작한다.

    향후 CJ대한통운 미국 법인과 협업해 현지에서 상품을 직접 발송하는 물류망까지 확보할 계획이다.

    이선정 올리브영 대표는 "올리브영의 핵심 파트너인 중소 브랜드와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기 위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효기자 jhlee@wowtv.co.kr

    ADVERTISEMENT

    1. 1

      나이키에 '44억원' 베팅했더니 주가 '들썩'…누가 샀길래

      지난 주 실적 발표한 주가가 하락해온 나이키 주식을 애플의 최고경영자(CEO)인 팀 쿡이 매입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24일(현지시간) 미국 증시 개장전 프리마켓에서 나이키 주가가 2% 넘게 올랐다. 팀 쿡은 ...

    2. 2

      카리브해 긴장 고조에…WTI 닷새째 상승세 [오늘의 유가]

      국제 유가가 5거래일 연속 상승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을 겨냥해 "물러나는 게 좋을 것"이라고 언급하면서 양국 간 갈등이 고조됐고, 이에 따른 원유 공급 차질 우려가 유가...

    3. 3

      [포토] 환율 구두 개입에 30원 넘게 급락

      24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본점 딜링룸 현황판 원/달러환율이 표시되고 있다. 이날 원/달러환율은 정부의 환율 대책과 당국의 구두 개입에 30원 넘게 급락했다.최혁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