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 CNS, 역대 최대 매출 약 6조원 달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24년 연결기준 잠정 실적 공시
    영업이익 5129억원으로 전년보다 10.5% 증가
    LG CNS 본사 전경  / 사진=한경 DB
    LG CNS 본사 전경 / 사진=한경 DB
    디지털 전환(DX), 인공지능 전환(AX) 전문 기업 LG CNS가 지난해 창사 이래 역대 최대 실적을 올렸다. LG CNS는 6일 지난해 연결기준 잠정 실적을 공시했다. 매출은 5조9826억원, 영업이익은 5129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6.7%, 10.5% 증가했다.

    클라우드와 AI 사업이 사상 최대 실적을 견인했다. 지난해 이 두 사업 매출은 전체의 56%인 3조3518억원에 달했다.

    LG CNS는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구글클라우드 등 글로벌 클라우드 공급자(CSP)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맺고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MSP)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6월 국내 최초로 AWS의 생성형AI 컴피턴시 인증을 받았다. 같은해 10월 아시아 처음으로 구글 클라우드의 생성형AI 전문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LG CNS 최근 5개년 실적
    LG CNS 최근 5개년 실적
    고객이 원하는 생성형AI 서비스 개발을 돕는 DAP 젠AI 플랫폼과 멀티모달 기반 이미지 생성형AI 드래그 등 자체 솔루션으로 AI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제조기업의 마케팅 이미지 생성형AI 서비스, 카드사 생성형AI 플랫폼 구축, 은행의 생성형 AI플랫폼 및 고객 상담 챗봇 구축, 정부 전용 행정지원 생성형AI서비스 등 다양한 사업을 해 왔다.

    AI의 핵심 인프라인 데이터센터 사업도 확대한다. AI데이터센터의 필수 기술인 액침냉각 기술을 정부 과제로 개발 중이다. 데이터센터를 가상으로 구현해 장비 과열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는 디지털 트윈 기술도 개발하고 있다.

    스마트물류, 스마트공장 등 스마트엔지니어링 사업은 전년보다 3.7% 증가한 1조2370억원을 기록했다. 시스템통합(SI), 시스템운영(SM) 등 전통적 IT서비스 사업에서는 1조3938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해성 기자 ih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LG AI 연구원 "딥시크 R1급 모델 오픈소스로 공개"

      LG 인공지능(AI) 연구원이 중국 ‘딥시크’의 논증(reasoning) AI 모델 ‘R1’과 비슷한 대규모언어모델(LLM)을 선보인다. 딥시크처럼 모델을 오픈소스로 공개해...

    2. 2

      "난치병 치료, 수명연장 도전"…LG, 신약개발 AI 만든다

      “난치병을 치료하는 혁신 신약으로 사랑하는 사람들과 보다 오래 함께할 수 있는 미래에 도전하겠습니다.”(구광모 LG 회장 올해 신년사)LG가 인공지능(AI)과 바이오 기술을 접목해 난치병 신약 ...

    3. 3

      구글, 딥시크 의식했나…가격 경쟁력 앞세운 신형 AI 모델 출시

      구글이 저가형 모델을 포함한 신형 인공지능(AI) 모델 ‘제미나이 2.0’ 제품군을 공개했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