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스라엘, 가자지구 美에 넘겨줄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트럼프, 가자 구상 또다시 피력
    "미군 주둔 안해…전세계와 재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스라엘이 가자지구를 미국에 넘겨줄 것이며 미군이 주둔할 필요는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6일 트루스소셜 계정을 통해 “가자지구에서 전투가 끝나면 이스라엘은 미국에 (가자지구를) 넘겨줄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팔레스타인 주민이 행복하고 안전하며 자유로워질 기회를 얻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난 5일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이 가자지구를 소유하고 팔레스타인 주민을 강제 이주시키겠다는 구상을 발표해 국제사회와 미 정치권의 반발을 불렀다. 백악관이 “가자지구에 군대를 투입한다고 약속한 적 없다”며 수습에 나선 지 하루 만에 트럼프 대통령은 다시 가자지구 점령 계획에 관해 확고한 의지를 보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이 전 세계 개발팀과 협력해 지구상에서 가장 위대하고 장엄한 프로젝트 중 하나로 가자지구 재건에 나설 것”이라며 “미군은 필요하지 않고, 안정이 지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민주당 소속 앨 그린 하원의원(텍사스)은 트럼프 대통령의 가자지구 개발 구상에 “‘인종 청소’이자 반인륜적 범죄”라며 “대통령 탄핵소추안을 제출하겠다”고 말했다.

    안상미 기자 sarami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성전환자, 女스포츠 출전 금지”…트럼프, 행정명령 서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가운데)이 5일(현지시간) 워싱턴DC 백악관에서 여성 운동선수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남성에서 여성으로 성전환한 사람이 여성 스포츠 경기에 출전하는 것을 금지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트럼프 ...

    2. 2

      "美국무도 '가자점령' TV로 확인"

      가자지구를 미국이 소유하고, 팔레스타인 주민을 강제 이주시키겠다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구상을 행정부 주요 인사는 몰랐던 것으로 확인됐다.CNN방송은 5일(현지시간) 백악관 당국자의 발언을 인용해 &ldquo...

    3. 3

      '美만 잘나가서' 커진 무역적자…트럼프 '관세칼' 더 날카로워지나

      “무역적자 급증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 (투우에서 소에게) 붉은 깃발을 흔드는 것과 같다.”(에스와르 프라사드 코넬대 무역정책과 교수)지난해 사상 최대를 기록한 미국 무역적자가 무역전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