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과 한화 건설부문이 광주 북구 운암동에 들어설 ‘운암자이포레나 퍼스티체’ 입주자를 모집한다.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37개 동(3개 단지)으로 이뤄진다. 전용면적 59~109㎡ 3214가구 규모다. 이 중 59~84㎡ 1192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계약금 5%, 중도금 전액(60%) 무이자, 발코니 확장 무상 시공, 안심보장제 시행, 일부 품목 무상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쾌적한 주거 환경이 강점이다. 단지 동쪽으로 중외공원, 서쪽으로는 운암산과 영산강, 북쪽으로는 매곡산과 운암제 등이 있다. 생활 인프라도 눈여겨볼 점이다. 호남고속도로로 직결되는 서광주IC, 북문대로 등과 인접해 있다. 제2순환로, 하서로, 서강로 등을 통해 광주 전 지역으로의 이동도 쉽다. 광주첨단2지구, 본촌일반산업단지, 기아자동차 광주공장 등 산업단지가 가까이 있다.
단지 전면에 근린 상권이 있어 입주 즉시 이용할 수 있다. 이마트 광주점, 신세계백화점, 광주종합버스터미널, 운암한국병원, 광주현대병원 등도 가까이 있다. 단지 바로 앞에 경양초와 운암중이 있다. 금호중앙중, 금호고, 금호중앙여고 등도 가까이 있다. 여기에 운암도서관, 운암동 학원가도 인접해 있다.
외관과 마감을 차별화한다. 단지 전체 동 기단부 4개 층을 세라믹 타일로 마감하고 단지 일부에는 랜드마크형 옥상 조형물과 측벽 디자인이 조명형으로 특화 적용된다. 실내 채광과 조망을 개선하기 위해 거실 및 침실 등에 조망형 유리 난간이 들어간다.
커뮤니티시설로는 전 타석 골프 연습 시뮬레이션이 적용된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피트니스센터, 그룹운동(GX)룸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각 동 지하층에는 부피가 큰 짐이나 계절 용품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는 전용 창고(가구당 1개소)가 제공된다.
단지 내 북카페에는 교보문고에서 큐레이션한 인기도서 및 스테디셀러가 채워질 예정이다. 입주민이 직접 커피를 추출하고 향미를 체험할 수 있는 오픈커피스테이션(OCS)을 조성한다. 입주는 2026년 4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