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더샵 퍼스트월드 서울, 상봉터미널 자리 대단지…5개 노선 역세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더샵 퍼스트월드 서울, 상봉터미널 자리 대단지…5개 노선 역세권
    포스코이앤씨가 서울 중랑구 상봉터미널 자리에 들어설 ‘더샵 퍼스트월드 서울’을 분양 중이다. 향후 5개의 노선(예정)을 누리는 펜타역세권 입지로 눈길을 끈다.

    이 단지는 지하 8층~지상 49층, 5개 동, 999가구(전용면적 39~118㎡)로 지어진다. 전용 84·98·118㎡ 일부 타입을 대상으로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다. 앞서 1순위 청약에서는 전용 59㎡ 타입이 최고 105.4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예비당첨자 계약 과정에서 59㎡ 타입 이하는 모두 완판을 기록했다.

    전용 98·118㎡ 타입은 계약금을 5%로 적용한다. 계약금 1차는 5000만원, 계약금 1차분을 제외한 잔금은 30일 이내에 납부하면 된다.

    더샵 퍼스트월드 서울, 상봉터미널 자리 대단지…5개 노선 역세권
    망우역, 상봉역이 모두 가깝다. 향후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B노선 개통 등으로 5개 노선(7호선, 경의중앙선, 경춘선, KTX, GTX-B 노선(예정))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펜타역세권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북부간선도로, 동부간선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세종포천고속도로 등 광역 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다. 면목초, 중화초, 상봉중, 장안중, 중화고, 혜원여고 등도 가깝다. 중랑천, 봉화산, 망우산, 봉화산근린공원, 중랑가족캠핑장 등도 인접해있다.

    전용 84㎡는 팬트리, 다용도실, 드레스룸 등을 넣는다. 전용 98㎡는 개방감이 돋보이는 광폭 주방으로 설계했다. 118㎡는 5베이 구조다.

    상봉·망우 일대는 정비사업이 활발하다. 상봉재정비촉진8구역은 48층 주상복합으로 준공을 했다. 상봉재정비촉진지구에는 4개의 촉진구역(7~10구역)과 상봉9-I 존치관리구역, 상봉특별계획7구역 등이 추진 중이다. 상봉역4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 상봉13구역, 곳곳에서 추진 중인 모아타운 사업, 상봉역 앞 상봉역 역세권청년주택도 추진되고 있다. 국토부가 발표한 도심 공공주택 복합지구사업도 진행된다. 상봉터미널 인근 면목동 일대 4만4000여㎡ 부지에 기존 저층 주거지를 재개발하여 1168가구를 공급할 계획이다.

    강영연 기자 yykang@hankyung.com
    강영연 기자
    한국경제신문 사회부 기자입니다.

    ADVERTISEMENT

    1. 1

      아파트 공급 줄어든다는데…"급매물 나온다, 놓치지 마라"

      대출 규제와 탄핵 정국 등이 맞물리며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아파트값이 내림세를 보이고 있다. 서울도 노원구 강북구 등 외곽 지역을 중심으로 매물이 쌓이는 등 관망세가 이어지고 있다. 반면 강남3구(강남·...

    2. 2

      서울 '원룸 월세' 70만원…대학가 주거 부담 커진다

      서울 대학가 원룸에 거주하려면 월세 70만원가량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달 대학교 개강을 앞둔 가운데 월세 상승으로 대학생의 주거비 부담이 커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부동산 플랫폼 다방은 지난달 서울 주요...

    3. 3

      미아역 인근, 7500가구 짓는다

      서울 강북구 지하철 4호선 미아역 인근 노후 저층 주거지역이 7500가구 규모의 ‘숲세권’ 대단지로 탈바꿈한다. 재개발 사업성을 높이기 위해 종상향 등이 추진된다.서울시는 강북구 미아동 258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