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CBRE 코리아, CBRE 투자자문 설립…"금융 토탈 서비스 제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동산 투자 자문·금융 구조 설계·자금 조달·대출 자문 등 업무
    "글로벌 네트워크 활용, 국내외 투자자 연결·솔루션 제공"
    글로벌 종합 부동산 서비스 기업 CBRE 코리아가 CBRE 투자자문(CBRE Investment Advisors)을 설립했다. 사진=CBRE코리아
    글로벌 종합 부동산 서비스 기업 CBRE 코리아가 CBRE 투자자문(CBRE Investment Advisors)을 설립했다. 사진=CBRE코리아
    글로벌 종합 부동산 서비스 기업 CBRE 코리아가 CBRE 투자자문(CBRE Investment Advisors)을 설립했다. 상업용 부동산 관련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13일 CBRE코리아에 따르면 CBRE코리아의 자회사로서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에 따라 설립 및 운영되는 CBRE 투자자문은 지난해 11월 독립적인 금융회사로서의 공식 출범을 마치고 올해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제공 서비스로는 △부동산 매입·매각 관련 금융 자문 △개발사업 관련 투자 자문·금융 자문 △사업 구조 설계 및 해외 투자자에 대한 자문 등을 한다. 또 △초기 단계의 사업화 방안 수립 △사업 단계별 자금 조달 △프로젝트 파이낸싱(PF) 리파이낸싱 자문 △에쿼티 금융 자문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금융 구조 설계 및 자금 조달 서비스가 있다.

    CBRE투자자문의 상업용 부동산 금융 토탈 서비스는 부동산 투자의 초기 단계뿐만 아니라 개발, 운영, 리모델링, 매각까지 전 과정에서 필요한 자문과 금융 솔루션을 제공해 부동산 밸류 애드 전략을 강화해 실질적인 수익을 현실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번 CBRE 투자자문 설립과 서비스 경쟁력 경화를 위해 전문성을 갖춘 인력들을 영입해 전문성을 확보했다. CBRE 투자자문 수장을 맡은 윤형철 대표는 메리츠증권 부동산금융사업본부에서 사업 담당 상무를 역임하며, 다수의 주요 개발 프로젝트 업무를 다룬 파이낸싱 전문 인력이다.

    윤형철 대표는 "이제 상업용 부동산 투자 시장에서 중요한 요소는 단순한 매입, 매각이 아닌 사업 초기부터 개발, 수익화까지 투자자 맞춤형 금융 전략을 함께 제공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송렬 한경닷컴 기자 yisr0203@hankyung.com
    이송렬 기자
    안녕하세요. 한경닷컴 이송렬입니다.

    증권, 금융 등 분야를 거쳐 지금은 부동산 관련 기사를 취재하고 있습니다.

    우리 동네 집값은 왜 오르고 내려갔는지, 시장에서 나오는 뒷얘기 등 독자분들에게 유익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yisr020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현대건설, 1조원 규모 서울역 힐튼호텔 공사 수주

      현대건설이 1조원 규모의 서울역 힐튼호텔 부지 공사도급계약을 체결하며 복합 투자개발사업 경쟁력 확보에 나섰다.현대건설은 와이디427피에프브이(PFV)가 발주한 ‘서울역 밀레니엄 힐튼호텔 부지 개발사업 및 ...

    2. 2

      현대건설, 2025 H-Leaders 최고경영자 세미나 개최

      현대건설이 우수 협력사의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동반성장 체계를 강화한다.현대건설은 이한우 대표이사와 주요 경영진, 협력사 대표 등 2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에...

    3. 3

      롯데건설, 부산연탄은행과 함께 봉사활동 진행

      롯데건설은 부산 서구에 있는 부산연탄은행과 부산 지역 취약계층에 연탄과 라면을 전달하고 '이웃옆愛 밥상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부산연탄은행은 부산 지역에서 연탄 나눔, 세탁 지원, 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