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밸런타인 선물로 일본 술 사와 어떠세요"…니혼슈코리아 추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와노모토 시소 제품. 사진=니혼슈코리아 제공
    사와노모토 시소 제품. 사진=니혼슈코리아 제공
    밸런타인데이 선물로 일본 전통주 사와 제품이 나왔다.

    일본 주류 유통기업 니혼슈코리아는 일본 전통주인 사와와 초콜릿 페어링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밸런타인데이를 노린 마케팅이다.

    사와노모토 제품으로 진저, 시소, 콜라 등 세 가지 맛으로 판매한다. 각기 다른 풍미로 다양한 초콜릿과 조화를 이룬다.

    일본 고치현산 생강을 사용한 진저 제품은 생강의 알싸한 맛과 탄산수의 청량감이 어우러진 게 특징이다. 붉은 시소를 활용한 시소 제품은 독특한 허브 향과 붉은 색감이 특징이다. 해당 제품은 화이트 초콜릿의 부드럽고 달콤한 맛과 잘 어울린다.

    레몬과 라임을 이용한 콜라 사와노모토는 톡 쏘는 콜라 향과 시트러스 계열의 상큼함이 특징이다. 밀크 초콜릿과 페어링했다. 니혼슈코리아 관계자는 “사와노모토는 저도주로 분류되어 알코올에 대한 부담이 적어 평소 주류를 즐기지 않는 분들도 가볍게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니혼슈코리아에 따르면 최근 국내 주류 시장에선 사케의 인기가 늘어나는 추세다. 관세청 통계를 보면 지난해 국내 사케 수입량은 5684t(톤)으로 전년 대비 5% 상승해 역대 최대치를 달성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빽햄' 때문에 난리난 백종원 건재하네…360억 '잭팟'

      외식 사업가 백종원 대표(사진)가 이끄는 더본코리아가 지난해 이익을 40% 넘게 늘리며 실적을 크게 호전시켰다. 최근 주가를 끌어내린 ‘한돈 빽햄’의 고가 논란 속에서도 실적은 건재한 분위기다....

    2. 2

      '불닭면' 없어서 못 판다더니…40년 만에 '깜짝 결과' 나왔다

      전세계에서 ‘불닭 열풍’을 불러일으킨 삼양식품이 지난해에도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하면서 라면업계 전통의 강자 농심을 뛰어넘었다. 내수 부진에도 삼양이 불닭 시리즈 인기에 힘입어 글로벌 ...

    3. 3

      40~50대 주부까지…'변우석 브로마이드' 받으러 카페 오픈런

      커피 프랜차이즈 이다야커피는 12일부터 커피를 시키면 인기 배우 변우석 브로마이드를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디야커피는 이날부터 다음달 11일까지 매장에서 8500원어치 커피나 음료 등을 구매한 고객 에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