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토신, 제일건설과 운정신도시에 1222가구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토신, 제일건설과 운정신도시에 1222가구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한국토지신탁과 제일건설 컨소시엄이 경기 파주 운정신도시에서 공공지원 민간 임대주택 1222가구를 공급한다고 14일 밝혔다.

    단지는 파주시 당하동 513 일대에 들어선다. 지하 1층∼지상 최고 29층, 11개 동, 1222가구 규모다. 지난 1월 공사를 시작했으며 2027년 말 입주가 이뤄질 예정이다. 임대 기간은 2037년 11월까지 약 10년이다.

    최근 단지 근처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노선이 개통돼 서울 도심 접근성이 개선됐다. 서울~문산 고속도로와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도 가깝다. 운정역 인근에 광역시외버스 정류소가 있어 청주와 대전, 대구 등 지방 주요 도시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학교와 공원도 근처에 있다. 2026년 3월 단지 바로 앞에 운정1중학교가 개교할 예정이다. 단지에서 약 500m 떨어진 곳에는 별하람초가 있다. 운정호수공원과 교하중앙공원 등 대형 공원과 주변 근린공원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국토지신탁 관계자는 “단지가 들어서는 파주 운정3지구는 운정신도시의 핵심 지역으로 파주시청 등 공공청사가 인접해 있어 임차 수요가 풍부할 것”이라며 “미군 반환 공여지 개발에 따른 배후 수요가 있고, LG디스플레이 등이 입주한 대규모 사업장도 인근에 있는 등 신도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강영연 기자 yyk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여보, 우리 4000만원 날아갔어" 패닉…집주인들 '비명'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노선 북부 구간(파주 운정중앙역~서울역)이 개통한 지 한 달가량 지났지만 경기 파주시 운정중앙역 인근 부동산 시장은 거래가 뜸하다. 전반적인 수요 위축 속에 운정3지구 입주와 고양 킨텍스...

    2. 2

      HMG그룹, '청주 신분평 도시개발사업' 첫 아파트 3월 공급

      부동산 개발 전문기업 HMG그룹이 다음달 ‘청주 신분평 도시개발사업’ 지구에서 첫 아파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청주 신분평 도시개발사업’은 충북 청주시 서원구 장성...

    3. 3

      책준형 부동산신탁에 총량 규제 적용…"PF 연쇄 부실 차단"

      당국이 부동산신탁사의 토지신탁 리스크 관리 규정을 대폭 강화한다. 수수료가 높아 그간 신탁사들의 주요 먹거리로 통했던 책임준공확약 관리형 토지신탁(책준형 신탁) 관련 건전성 기준을 확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토지신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