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엄청나다"…봉준호 '미키17' 할리우드서 벌써 뜨거운 반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버라이어티, 첫 시사회 후 북미 영화계 인사들 찬사 소개
    '빅쇼트' '돈 룩 업' 감독 "자본주의 지옥도 완벽히 구현"
    한국선 이달 28일 개봉…북미 3월7일
    봉준호 감독(오른쪽)과 배우 로버트 패틴슨이 20일 서울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영화 '미키17' 내한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뉴스1
    봉준호 감독(오른쪽)과 배우 로버트 패틴슨이 20일 서울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영화 '미키17' 내한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뉴스1
    영화 '기생충'(2019) 이후 봉준호 감독이 약 6년 만에 내놓은 신작 '미키 17'이 최초 시사회 후 할리우드 인사들로부터 찬사를 받았다고 미 영화매체 버라이어티가 14일(현지시간) 전했다.

    전날 저녁 영국 런던에서는 봉 감독의 '미키 17' 첫 시사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할리우드를 다루는 여러 매체와 업계 인사들이 참석해 영화를 관람했다.

    이 영화에 대한 언론 매체의 공식 평가(리뷰) 기사는 15일로 정해진 엠바고로 인해 아직 나오지 않았지만, 시사회 참석자들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따뜻한 환영"의 글을 올렸다고 버라이어티는 전했다.

    특히 영화 '빅쇼트'와 '돈 룩 업' 등의 각본을 쓰고 연출한 애덤 매케이 감독은 "현재 우리가 속해 있는 자본주의의 지옥도 무대를 완벽하게 그린 우화"라며 극찬했다.

    영화매체 인디와이어의 수석 평론가인 데이비드 얼리히는 "봉준호는 여전히 영화를 아주 잘 만든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썼다.

    미국의 영화예매사이트 판당고의 임원 에릭 데이비스는 이 영화를 "절대적인 반란"이라고 표현하면서 영화의 전반부가 특히 "엄청나고", 이후에는 봉 감독의 고전적인 스타일로 더욱 강력하고 시의적절하게 정리된다"고 평했다.

    캐나다의 대표적인 매체인 글로브앤드메일의 영화 편집자 배리 허츠는 봉 감독이 "인류의 가장 추악한 본능에 대한 매우 심오한 탐험의 끝을 보여줬다"고 썼다.

    그러면서 극 중 주인공 미키와 대치하는 독재적인 지도자 캐릭터를 연기한 마크 러팔로의 연기에 대해 "우리 시대의 최고 트럼프"(best Trump of our generation)를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작가인 캐런 한은 "'미키 17'은 기다릴 만한 가치가 있다"며 "로버트 패틴슨의 정말 멋진 연기를 볼 수 있다"고 썼다.

    '미키 17'은 미국 작가 에드워드 애슈턴의 SF 소설 '미키 7'을 원작으로, 얼음으로 뒤덮인 우주 행성 개척에 투입된 복제인간의 이야기를 그린다.

    이 영화는 전날 독일에서 개막한 베를린국제영화제 스페셜갈라 부문에 초청돼 15일 상영된다. 한국에서는 이달 28일, 북미에서는 오는 3월 7일 개봉될 예정이다.

    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봉준호, 신작서 트럼프 풍자? "그 정도로 속 좁지 않아"

      봉준호 감독이 신작 '미키17'의 악덕 정치인 캐릭터가 '기생충' 아카데미 수상을 비판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연상시킨다는 질문에 대해 "내가 그 정도로 속이 좁지는 않다"고 밝혔...

    2. 2

      봉준호, 尹 계엄에 "SF영화보다 초현실적…어이없고 충격"

      봉준호 감독이 윤석열 대통령의 12·3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한 견해를 밝혔다.'기생충' 이후 신작 '미키 17'로 돌아오는 봉 감독은 17일 JTBC '뉴스룸'...

    3. 3

      봉준호 신작 '미키17' 베를린 초청…스페셜 갈라 부문 상영

      봉준호 감독이 '기생충' 이후 6년 만에 내놓은 신작 '미키 17'이 내달 독일에서 열리는 베를린영화제에 초청됐다.16일(현지시간) 베를린영화제 사무국은 제75회 베를린영화제 스페셜 갈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