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빌게이츠도 받은 '링크드인 배지'…'한국 최초' 선정자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조주완 LG전자 사장, 링크드인 계정 개설한 지
    10일 만에 국내 첫 '톱 보이스' 선정
    빌게이츠도 받은 '링크드인 배지'…'한국 최초' 선정자는?
    조주완 LG전자 최고경영자(CEO·사장)가 비즈니스 전문 소셜미디어(SNS) 링크드인 계정을 개설한 지 10일 만에 국내에서 처음으로 '톱 보이스'에 선정됐다.

    16일 재계에 따르면 조 사장의 링크드인 계정은 지난 14일 '톱 보이스' 인증 배지를 획득했다.
    지난 4일 링크드인 계정을 개설한 지 10일 만이다. 국내 링크드인 가입자 중에서 톱 보이스 인증 배지를 받은 것은 조 CEO의 계정이 유일하다.

    프로필 아래 파란색 배지 유무로 구별할 수 있어 '블루 배지'로도 불리는 톱 보이스 인증은 링크트인이 연 2회 계정의 전문성, 업계 영향력, 신뢰도 등을 평가해 부여한다.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 있는 주제로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는 글로벌 전문가나 경제·산업에 신뢰도 높은 정보를 제공하는 영향력 있는 인물을 선정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외 기업인 중에는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를 비롯해 사티아 나델라 MS CEO, 마이클 델 델 테크놀로지스 CEO, 올라 칼레니우스 벤츠 CEO 등이 톱 보이스로 선정된 바 있다.

    조 사장이 이례적으로 계정 개설 10일 만에 톱 보이스에 선정된 것은 그간 사업 성과 등을 직접 공유하며 투명하게 소통해 왔고 글로벌 IT업계를 선도하는 저명인사들과 활발하게 교류해 온 점 등이 주효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조 사장은 계정 계설 이후 활발한 소통을 하고 있다. 지난 7일에는 나델라 CEO가 조 CEO의 링크트인 계정을 찾아 "향후 양사가 AI를 기반으로 한 공간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는 방법을 기대하고 있다"는 댓글을 남겼다. 조 사장은 다음달 말 방한하는 나델라 CEO와 만나 양사 간 협력 확대 방안에 대해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김채연 기자 why29@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삼성·LG 텃밭 '눈독'…글로벌 1위 日 기업의 야심 [김채연의 IT말아먹기]

      프로젝터는 대형 화면으로 자료를 보고, 영화 등을 감상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휴대성이 낮아 주로 사무용으로만 쓰였다. 최근엔 달라졌다. 코로나19 이후 캠핑 등 외부 활동 증가로 장소에 구애받지 않으면서도 화질이...

    2. 2

      LG전자, 러시아 사업 다시 시동거나...중국 기업들 ‘촉각’

      우크라이나 종전 협상이 급물살을 타는 가운데 LG전자 러시아 법인장이 러시아 대형 기업 행사에 참석해 LG의 B2B(기업 간 거래) 사업 경쟁력에 대해 밝혀 주목된다.2022년 2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과 함께 ...

    3. 3

      "꿈의 세탁기 비싸도 사야겠네"…놀라운 연구 결과에 '깜짝'

      세탁기와 건조기의 기능을 합쳐놓은 일체형(올인원) 세탁건조기의 세탁성능이 기존 드럼세탁기보다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한국소비자원은 삼성전자와 LG전자 일체형 세탁건조기 세탁성능이 드럼세탁기보다 우수한 것으로 확인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