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글로벌, PM 직업훈련과정 'GPMU 부트캠프' 3기 모집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디지털 융합 건설사업관리(PM) 인력 양성
수강료 전액 국비 지원…오는 24일 모집 마감
수강료 전액 국비 지원…오는 24일 모집 마감
이 교육과정은 교육생들에게 현업 기반의 실무 교육을 제공하는 국비 지원 직업 훈련 과정이다. 한미글로벌은 디지털 시대의 맞춤형 건설사업관리(PM) 교육을 통해 PM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GPMU 부트캠프 3기는 건설사업관리 직무에 관심이 있는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가능자를 대상으로 오는 24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하고 내달 14일부터 7월 3일까지 15주간 서울시 구로구 코오롱싸이언스밸리에서 대면 교육을 진행한다. 매일 8시간씩 주 40시간, 총 600시간 이상의 집중 교육 훈련과정이며 수강료는 전액 국비로 지원된다.
한미글로벌의 현직 전문가로 구성된 강의진이 실제 프로젝트 정보에 기반한 현장 맞춤형 강의와 실습을 진행하고 조건을 충족할 경우 훈련장려금이 지급된다. 또한 우수 수료생에게는 한미글로벌 신입사원 채용 시 서류전형 면제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주요 교육프로그램은 선진 건설사업관리 기법 중 프리콘을 중심으로 디지털 도구를 활용한 프리콘 PM 이론, 첨단산업 하이테크 공장과 탈 현장 건축(OSC) 등 최신 프로젝트 유형별 프리콘 응용 실습 등이다.
프리콘은 건설 프로젝트의 설계 이전 단계와 설계단계, 구매·조달·발주 등 시공 이전의 기획 단계 전반에 대한 사업관리기법이다. 이 과정에서 건축물 완성도와 전체 건설비용의 90% 이상이 결정되므로 중요성이 높고 관련 인재 수요도 많다.
한미글로벌 관계자는 "향후 총 8기에 걸쳐 GPMU 부트캠프 교육생을 순차적으로 모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