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동부건설, '전북 숙원사업' 군산 전북대병원 건립공사 착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역 공공 의료 거점…공사에 최선"
    군산 전북대학교병원 투시도. 사진=동부건설
    군산 전북대학교병원 투시도. 사진=동부건설
    동부건설은 전북지역 숙원사업인 군산 전북대학교병원 건립공사를 착공했다고 20일 밝혔다.

    동부건설이 주관사를 맡아 시공하는 이 공사는 전라북도 군산시 사정동 194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10층 규모의 의료시설을 건립하는 프로젝트다. 총공사비는 약 2000억원이며 공사 기간은 착공일로부터 약 40개월이다.

    군산 전북대병원 건립은 약 15년간 추진된 전북지역 숙원사업이다. 준공 후에는 중증환자와 응급환자 치료와 특화된 전문진료를 제공해 지역 의료환경을 크게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특성화센터 집중 운영 및 진료와 운영 확대 등을 통해 미래형 스마트 의료병원이자 노년의학 특성화 병원으로 거듭날 계획이다.

    동부건설은 이번 프로젝트가 창의성과 고난도 기술력이 필요한 대형 공사인 만큼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한 평면 계획과 이용자의 안전과 의료시스템 안정성 강화를 위한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동선에 초점을 맞춰 시공할 계획이다.

    동부건설은 서울 강남성심병원, 한림대 성심병원, 고려대 구로병원, 고려대 안산병원, 창원 경상대병원 등 전국의 다양한 대형 의료시설을 시공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추고 있다. 현재는 국내 최초의 국립소방병원 건립공사를 비롯해 일산병원 건강 통합관리센터 건립공사, 삼척의료원 이전 신축공사 등을 시공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지역 주민 건강을 책임지는 의료 인프라를 조성하는 중대한 사업의 시공사로서 책임감과 자부심을 느낀다"며 "종합병원 등 의료시설 시공 분야의 다양한 경험에 따른 높은 이해도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완벽 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동부건설, '세종-포천 고속도로' 3공구 무결점 준공

      동부건설은 최근 고속국도 제29호 세종-포천선(안성~구리) 건설공사 제3공구 현장이 준공 시공평가에서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받으며 준공을 했다고 18일 밝혔다.해당 공사는 한국도로공사가 발주해 경기도 안성시 보개면 ...

    2. 2

      윤진오 동부건설 대표 "원가혁신경영으로 수익성 확보해야"

      동부건설이 2025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하고 '원가혁신경영을 통한 수익성 확보'를 주제로 전략적 실천 방안을 논의했다고 7일 밝혔다.서울 강남구 역삼동 사옥에서 개최된 이날 회의에는 동부건설 윤...

    3. 3

      동부건설, 4분기 매출 4162억원…수주잔고 10조원 확보

      동부건설이 지난 4분기 매출액 4162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4분기 영업손실은 161억원 발생했지만, 전분기 219억원 손실에 비해 26% 감소했다. 이와 관련해 회사 측은 지난해 인천 영종도 자체 사업 중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