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봄맞이 여행 할인받고 국내로"…정부, 숙박할인쿠폰 쏜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여행 관련 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여행 관련 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올해 첫 '대한민국 숙박세일페스타'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문체부는 3월 여행가는 달을 맞이해 지역관광과 내수 활성화를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숙박할인권은 국민의 해외여행 수요를 국내로 돌리고 여행 시기를 분산할 수 있도록 봄(3월), 여름(6월), 가을(10월) 3차례에 걸쳐 총 100만장을 배포할 예정이다. 1차는 오는 28일부터 30만장을 배포한다.

    1차 숙박할인권은 28일부터 매일 오전 10시, 42개 온라인채널(OTA)을 통해 선착순으로 1인 1매씩 발급한다. 준비된 수량이 모두 소진되면 배포를 종료한다. 발급된 할인권은 입실일 기준 28일부터 4월6일까지 비수도권 지역(서울·경기·인천 제외) 숙박상품에 사용할 수 있다.

    2만원 이상 7만원 미만 숙박상품 예약 시 2만원 할인권을, 7만원 이상 숙박상품 예약 시에는 3만원 할인권을 지원한다. 할인이 적용되는 시설은 호텔, 콘도, 리조트, 펜션 등 국내 숙박시설이며 미등록 숙박시설과 대실에는 사용할 수 없다.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사진=문화체육관광부
    문체부 관계자는 "숙박할인권을 통해 부담은 줄이면서 국내 곳곳에서 봄의 정취를 느껴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는 지역의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2박 이상(연박) 예약 시 추가 할인을 적용하는 등 더 많은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신용현 기자
    한경닷컴 산업IT부 신용현입니다. 자동차 산업을 취재하고 있습니다.

    ADVERTISEMENT

    1. 1

      뻔한 데 말고 이색 여행 어때?…한국인들 우르르 몰려간 나라

      무비자 여행지로 주목받는 몽골을 찾는 여행객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도 무비자 입국을 연장하면서 몽골 여행 시장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일 것이란 기대가 나온다.20일 교원투어에 따르면 무비자 입국...

    2. 2

      "아무때나 수시로 일본 여행 가요"…매월 100만명씩 떠난다

      설 연휴 임시공휴일(1월27일) 지정으로 황금연휴가 만들어진 지난달 일본을 찾은 한국인 관광객 수가 사상 처음으로 90만명을 넘어 월간 최대 기록을 썼다. 올해도 일본 여행 열풍이 지속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20일...

    3. 3

      한국인들, 앞다퉈 日여행 가더니…예약 '4배' 폭증한 곳

      "재방문 여행객이 많은 일본은 주요 도시뿐 아니라 소도시 같은 새로운 도시로의 여행 수요가 늘고 있다."한국인의 일본 여행 붐이 올해도 끊이질 않을 전망이다. 지난해 엔저 현상으로 급증했던 여행 수요는 환율 상승에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