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주유소 기름값 2주째 하락…"다음주엔 오를 수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번주 국내 주유소 휘발유와 경유의 주간 평균 가격이 2주 연속 동반 하락했다.

    22일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시스템 오피넷에 따르면 이달 셋째 주(16∼20일) 전국 주유소 휘발유 평균 판매가는 전주 대비 리터(L)당 4원 내린 1726.9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가격이 가장 높은 서울은 6.4원 하락한 1787.5원으로 집계됐다. 가격이 가장 낮은 대구는 3.4원 떨어진 1699.5원을 기록하며, 전달 셋째 주(1678.6원) 이후 5주 만에 1600원대를 회복했다.

    상표별로는 SK에너지 주유소가 L당 평균 1735.7원으로 가장 가격이 높았고 알뜰주유소가 1701.6원으로 가장 낮았다.

    경유 평균 판매가격은 전주 대비 3.4원 낮은 1593.1원을 기록했다.

    이번주 국제유가는 러시아 내 송유관 시설에 대한 우크라이나 드론 공격과 미국 한파에 따른 석유 생산량 감소 등으로 상승했다.

    수입 원유 가격 기준인 두바이유는 직전 주보다 0.2달러 오른 78.4달러였다.

    국제 휘발유 가격은 1.2달러 오른 86.7달러, 국제 자동차용 경유는 0.2달러 내린 92.5달러로 집계됐다.

    국제유가 변동은 통상 2∼3주가량 차이를 두고 국내 주유소 가격에 반영된다는 점을 감안할 때 다음주엔 오를 가능성도 제기된다.

    대한석유협회 관계자는 "다음주 기름값은 지난주 국제 휘발유와 경유 가격 상승에 따라 하락세가 둔화하거나 오를 가능성도 있다"며 "휘발유가 경유보다 가격 상승 압력은 더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고정삼 한경닷컴 기자 js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트럼프 "엄청난 관세수입 거둘 것…목재 관세율 아마 25%"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9일(현지시간) 자신이 세계를 상대로 '관세 전쟁'을 시작한 데 대해 "엄청난 관세 수입을 거둬 들일 것"이라고 강조했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플로리다주에서 워싱턴 DC로...

    2. 2

      "그저 그런 성공 거둔 코미디언"…젤렌스키 맹비난한 트럼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9일(현지시간)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을 향해 '선거를 치르지 않은 독재자', '그저 그런 성공을 거둔 코미디언' 등으로 부르며 맹비난했다.트...

    3. 3

      [속보] 트럼프, 우크라 비판 "선거한 지 오래돼…준 돈은 모두 어딨나"

      [속보] 트럼프, 우크라 비판 "선거한 지 오래돼…준 돈은 모두 어딨나"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