틈새시장 겨냥하는 혜우이엔씨…안양시 관양동 LH 매입약정 오피스텔 수주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올해 들어 수원에 이어 두번째 수주
LH, SH 매입확정 전문시공사로 발돋움
LH, SH 매입확정 전문시공사로 발돋움
혜우이엔씨는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소재 지하 5~지상 24층(연면적 2만4490㎡) 오피스텔 392가구와 근린생활시설 시공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오피스텔은 LH 매입약정이 돼 있는 현장으로, 건축비는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도심주택특약보증을 통해 조달한다.
이번 관양동 LH 매입약정(청년형) 수주는 이달 초 수원시 평동 주거형 오피스텔(신혼부부형)에 이은 두 번째다. 혜우이엔씨는 그동안 신탁회사의 사고사업장을 맡아 공사하는 대체시공을 주력 사업으로 맡아 왔다. 올해 들어 LH에서 매입확약이 된 아파트와 오피스텔, SH와 신축매입약정을 한 공동주택 공사 수주에 집중하고 있다.
혜우이엔씨는 지난해 LH와 SH 발주 현장에 대한 시공 경험이 많은 전문가를 다수 영입해 건축역량을 높이고 있다. 이들 전문가가 시공한 LH 현장은 20여곳에 1만가구가 넘는다.
혜우이엔씨는 정부 정책에 따라 LH 매입약정과 SH 신축약정 건축을 추진하고 있는 시행사가 안정적으로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건축시공뿐 아니라 수익을 낼 수 있게 다양한 솔루션과 부가 지원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해부터 'LH 매입확약-관리형토지신탁-주택도시보증공사(HUG)보증-은행 대출'로 이어지는 일련의 업무 진행 지원을 위한 서비스 체제를 구축해 시행사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송충현 혜우이엔씨 대표는 “정부 및 지방정부의 공공주택 확대 정책에 맞춰 신혼부부와 청년 등이 안전하고 품질 좋은 공공주택에 거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시공하겠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