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코리아, 목포 저유소 매각 자문 용역 수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리드코프 저유소 사진=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리드코프 저유소 사진=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부동산 종합 컨설팅 기업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코리아는 리드코프가 보유한 목포 저유소 매각 자문 용역을 수주했다고 24일 밝혔다.

    매각이 진행되는 목포 저유소는 대규모 유류 저장시설이 포함된 자산이다. 기존 주유소와 달리 저유소는 보다 복잡한 규제 요건과 기술적 검토가 필요한 자산군이다. 거래 과정에서 전문적인 분석과 맞춤형 매각 전략이 필수적이다.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코리아는 저유소 매각에서도 에너지 및 인프라 자산 투자자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단순한 부동산 거래를 넘어, 정유 공급망 내에서의 중요성, 유류 유통 시장 내 가치, 중장기적 투자 매력도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최적의 매수자를 찾는 것이 이번 매각의 핵심이다.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코리아는 앞서 GS칼텍스, SK리츠운용(SK에너지),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HD현대오일뱅크) 주유소 매각을 연이어 자문했다. 국내 주유소 매각 시장에서 독보적인 실적을 쌓은 셈이다. 이러한 성과는 정유산업의 전문성과 시장 이해도를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

    이지열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코리아 캐피탈마켓그룹 이사는 "주유소 매각을 통해 구축한 투자자 네트워크와 다양한 케이스에 대한 자문 경험이 이번 저유소 매각에서도 강력한 경쟁력이 될 것"이라며 "특수 자산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과 맞춤형 거래 전략을 통해 최적의 매각 조건을 도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송렬 한경닷컴 기자 yisr020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건설경기 살려야"…LH,올해 19조원 공사·용역 발주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건설경기 회복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올해 공공기관 역대 최대 수준인 19조1000억원 규모로 공사·용역 신규 발주를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역대 최대규모였던 지난해 발주 실적 ...

    2. 2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타임워크명동 매각 작업 본격화

      글로벌 부동산 컨설팅 회사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코리아는 서울 명동의 핵심 상권에 위치한 '타임워크명동'의 매각 주관사로 자산 매각 마케팅 활동을 본격화한다고 6일 밝혔다.타임워크명동은 남대문로 대로변에...

    3. 3

      매각 절차 본격화한 HPSP, 주가 9%대 '상승'

      HPSP의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매각 절차가 본격적으로 이뤄지면서다.5일 오전 9시25분 현재 HPSP는 전일 대비 2750원(9.43%) 오른 3만1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장중 3만2750원까지 치솟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