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임현식 고래 등 같은 기와집 공개…1000평 한옥 싱글라이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SBS '미운 우리 새끼' 영상 캡처
    /사진=SBS '미운 우리 새끼' 영상 캡처
    배우 임현식의 1000평 규모 한옥 자택이 공개된다.

    임현식은 26일 방송되는 TV조선 '퍼펙트 라이프'에서 자택을 공개하며 혼자 사는 근황을 전한다. 임현식은 "사극 촬영차 전국 민속촌을 다니게 되면서 한옥에 살아보고 싶었다"라며 한옥에 거주하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임현식이 집 공개를 한 건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임현식은 지난해 2월 채널A '절친 토큐멘터리 4인용 식당', SBS '미운 우리 새끼' 등에 출연했을 때도 자택에서 촬영했다.

    넓은 마당과 기와를 얹은 한옥은 전통의 외관을 살렸지만, 현대식 주방과 가구로 편의성을 더했다. 한옥 뒤편에는 취미 생활을 위한 공방과 요리를 위한 아궁이까지 설치돼 눈길을 끌었다.
    /사진=SBS '미운 우리 새끼' 영상 캡처
    /사진=SBS '미운 우리 새끼' 영상 캡처
    임현식의 집은 경기도 양주 송추에 있다. 대지면적 1180평에 지상 1층 규모로, 임현식은 어머니를 위해 이 집을 직접 설계하고 건축한 것으로 알려졌다. 임현식은 1999년부터 이 집에서 거주하기 시작했는데 2002년 모친상을 당했고, 이후 2년 만인 2004년 아내와도 사별했다.

    임현식은 1973년 일일연속극 촬영을 하기 위해 송추를 방문하다가 이 지역과 인연을 맺었고, 이후 50년 가까이 거주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송추는 아스팔트도 깔리지 않았는데, 임현식은 그 시골 분위기가 좋아 "어머니를 모시고 와 농사를 지으며 살았다"고 여러 프로그램과 인터뷰를 통해 밝혀 왔다.

    송추는 서울과 인접한 위치에 북한산 자락이라 자연경관이 수려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송추계곡이 유명하다. 송추계곡은 북한산국립공원 내에 있는 계곡으로, 소나무와 가래나무가 많아 붙여진 이름이다.

    지난달에는 경기 의정부시와 양주시, 고양특례시를 연결하는 30.5㎞ 구간의 교외선이 운행 중단 21년 만에 재개통하면서 더욱 주목받았다.

    교외선은 의정부와 송추, 장흥, 일영, 원릉, 대곡의 6개역이 있으며 이중 송추, 장흥, 원릉역은 무인역사로 운영한다. 교외선 개통으로 의정부와 고양 간 이동 시간이 기존 초대 1시간 30분에서 40분대로 단축됐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김소연 기자
    한경닷컴
    김소연 기자입니다.

    ADVERTISEMENT

    1. 1

      "놀라지 말라"…황정음, 이태원 46억 단독주택 최초 공개 [집코노미-핫!부동산]

      배우 황정음이 이혼 후 두 아들과 함께 사는 보금자리를 공개했다.SBS Plus 측은 지난 24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솔로라서' 미리보기 영상을 올렸다. 지난해 MC로 활약했던 황정음은 이번 시즌부터...

    2. 2

      3조원대 매물 쌓였는데, 어떻게 팔았나 봤더니…'PF 플랫폼' 첫 매각

      금융당국의 부실 부동산 프로젝트 파이낸싱(PF) 사업장 정리 활성화를 위한 플랫폼을 통해 첫 매각 사례가 나오면서 PF 정리에 속도가 날 전망이다.24일 금융당국에 따르면 PF 정보 공개 플랫폼 구축 이후 첫 매매 ...

    3. 3

      신민아, 앉아서 '100억' 벌었다…55억에 산 주택 헐더니 [집코노미-핫!부동산]

      배우 신민아가 7년 전 서울 용산구 노후 주택을 매입한 후 조성한 주차장의 시세차익이 최소 100억원에 달한다는 분석이 나와 이목이 쏠린다.23일 뉴스1에 따르면 신민아는 지난 2008년 1월 용산구 한강로2가에 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