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다이소 영양제' 결국 사라지나…"대웅·종근당도 철수 검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지역의 한 다이소 매장 전경.  /사진=연합뉴스
    서울지역의 한 다이소 매장 전경. /사진=연합뉴스
    생활용품점 다이소에서 건강기능식품(건기식)을 판매하던 일양약품이 판매 댓새 만에 전격 철수를 선언한 가운데 대웅제약과 종근당건강도 판매 철수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28일 제약업계에 따르면 지난 24일 다이소를 통해 저가 건기식을 판매하기 시작한 일양약품은 다이소 철수를 결정했다.

    이날 일양약품은 조기 철수 이유를 밝히지 않았지만, 다이소 건기식 판매 업체 약품에 대한 불매 움직임을 보이는 등 약사들의 반발을 고려한 조치로 보인다.

    다이소 건기식 논란이 커지자 대웅제약과 종근당건강도 다이소 판매 철수 여부를 두고 내부 검토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대웅제약은 건기식 브랜드 '닥터베어'에서 출시한 종합비타민미네랄, 간 건강을 위한 밀크씨슬, 눈 건강 영양제 루테인, 어린이 종합 비타민 등 영양제 26종을 다이소를 통해 선보였다. 가격은 한 달분이 3000~5000원대다.

    종근당건강은 오는 3~4월 락토핏 골드와 루테인지아잔틴 등 건기식 2종을 다이소 전용으로 선보일 예정이었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페트병 담긴 음료 생각없이 마셨다간…남성 생식 기능 '와르르'

      페트병 음료 속 미세플라스틱을 장기간 섭취하면 남성 생식 기능이 저해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국립부경대학교는 식품영양학과 정승진·박수례 박사과정생과 류보미·이승준 교수 연구팀이 일상에서 흔...

    2. 2

      '다이소 3000원 건기식' 난리 나더니…"안 판다" 닷새 만에 '백기'

      다이소 전용 건강기능식품(건강·기능식)을 출시했던 업체 중 한 곳인 일양약품이 철수를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출시를 알린 지 닷새만이다. 약사들의 반발을 의식한 결정이라는 해석이 나온다.28일 제약&m...

    3. 3

      '새 학기' 독감 2차 유행 우려…"개학 전 백신 접종해달라"

      방역 당국이 새 학기를 앞두고 독감 백신 접종을 독려했다.최근 인플루엔자(독감) 유행이 한풀 꺾였지만, 새 학기에는 학령기 소아·청소년에게서 2차 유행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질병관리청은 27일 대국...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