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유한양행 자회사 이뮨온시아,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통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항체치료제 2종 임상 단계
    "국산 1호 신약 출시 목표"
    유한양행 자회사 이뮨온시아,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통과
    유한양행은 자회사 면역항암제 개발 전문기업 이뮨온시아가 지난 6일 한국거래소의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뮨온시아는 증권신고서 제출을 위한 준비를 마친 후 본격적인 기업공개(IPO) 절차에 돌입할 예정이다. 상장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다.

    이뮨온시아는 핵심 기술로 T세포 및 대식세포를 타깃하는 면역항암제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PD-L1을 타깃하는 항체치료제 후보물질 'IMC-001'은 임상2상에서 객관적반응률 79%, 완전반응률 58%를 기록해 효능과 안전성을 입증했다고 이뮨온시아는 설명했다.

    또 CD47을 타깃하는 후보물질 'IMC-002'는 고형암 대상 임상 1a상에서 안전성을 확인, 지난해 6월 미국 임상종양학회(ASCO)에서 해당 결과를 발표했다.

    이뮨온시아는 이번 코스닥 상장을 통해 조달하게 되는 공모자금을 임상개발 비용과 신규 파이프라인 연구개발에 투자할 계획이다.

    김흥태 이뮨온시아 대표이사는 "신약은 환자에게 처방돼 실질적인 치료 효과를 발휘해야 의미가 있다"며 "국산 1호 면역항암제 상용화를 통해 국내 바이오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이서후기자 after@wowtv.co.kr

    ADVERTISEMENT

    1. 1

      '플인 돌풍' DN 수퍼스와 DRX, PO서도 '이변' 만들까

      국내 리그오브레전드(LoL) e스포츠 프로 리그인 LCK(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의 2026 시즌 첫 대회인 LCK컵이 오늘(12일)부터 플레이오프(PO)에 돌입한다. 플레이인 스테이지에서 이변을 만들어낸 D...

    2. 2

      [속보] 카카오, 작년 영업이익 7320억…전년비 59.1% 증가

      카카오는 지난해 연간 영업이익이 7320억원으로 전년 대비 59.1%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2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8조991억원으로 전년 대비 2.9% 증가했고, 순이익도 5257억원으로 흑자 ...

    3. 3

      [속보] 펄어비스, 작년 영업손실 148억원…3년 연속 적자

      펄어비스는 12일 지난해 연간 영업손실 148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3년 연속 적자로, 당기순손실도 76억원이다. 연간 매출은 3656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6.8% 증가했다.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