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하나머티리얼즈, 범용 메모리반도체 수요 회복에 주목…목표가↑"-BNK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하나머티리얼즈
    사진=하나머티리얼즈
    BNK투자증권은 18일 하나머티리얼즈에 대해 범용 메모리반도체 시황 회복에 따라 2분기부터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4만3000원에서 4만8000원으로 올렸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이민희 BNK투자증권 연구원은 “글로벌 모바일 부품 재고조정이 완료돼 2분기부터 재고 재축적(Restocking) 수요가 예상되고, 최근 가성비 좋은 딥시크의 AI 모델 출시와 이구환신 정책 덕분에 중국 위주로 레거시 메모리 수요가 증가해 현물 가격이 상승하는 걸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하반기에는 다시 고객사의 증산이 예상되고, 하나머티리얼즈의 가동률 역시 상승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다만 1분기에는 지금까지의 고객사 감산으로 인해 실적 부진이 예상된다. BNK투자증권은 하나머티리얼즈의 1분기 매출 추정치로 직전분기 대비 16% 감소한 590억원을, 영업이익률 추정치로 6.5%포인트 낮아진 15.6%를 각각 제시했다. 다만 1분기 실적 추정치의 하향폭보다 2분기 이후의 상향폭이 더 컸기에 목표주가가 높아졌다.

    하나머티리얼즈는 작년 4분기 매출 702억원, 영업이익 156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컨센서스(증권사 추정치 평균)를 10%가량 웃돌았다. 이 연구원은 “일회성으로 일부 불필요한 장미 매각 매출이 있었던 점을 제외하면 대체로 예상 수준”이라고 평가했다.

    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하나머티리얼즈, 고객사 수요 감소에 실적 추정 하향…목표가↓"-신한

      신한투자증권은 26일 하나머티리얼즈에 대해 "고객사 수요 감소 영향으로 하반기 실적 추정치를 하향 조정한다"고 밝혔다. 이에 목표주가는 기존 6만7000원에서 4만5000원으로 내렸고 투자의견은 '매수'...

    2. 2

      "하나머티리얼즈, 하반기 본격 실적 개선…주가 오른다"-신한

      신한투자증권은 14일 하나머티리얼즈에 대해 하반기 본격적으로 실적이 개선되면서 주가가 오를 것이라고 짚었다. 그러면서 기존 목표주가 6만7000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오강호 신한투자증권 연구...

    3. 3

      "하나머티리얼즈, 매출 감소세 1분기에 끝난다…목표가↑"-BNK

      BNK투자증권은 3일 하나머티리얼즈의 목표주가를 기존 5만원에서 7만6000원으로 37.2% 높여 잡고, 투자 의견도 '매수'로 상향했다. 지난해 4개 분기 연속으로 감소해 온 매출이 올해 1분기부터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