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경에세이] LIFE를 LIKE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영종 신한라이프 대표
    [한경에세이] LIFE를 LIKE해
    따뜻한 커피 한 모금, 옷깃을 스치는 바람, 때로는 추억이 담긴 옛 노래에 나도 모르게 눈을 감고 미소를 머금는다. 인생의 즐거움은 뭔가 대단하고 거창한 것에서 오는 것만은 아니다. 팍팍한 삶 속에서도 이런 작은 순간이 모여 인생의 행복을 느끼곤 한다.

    하지만 하루하루 고된 일상에 치이고 남들과 치열하게 경쟁하고 또 비교하다 보면 정작 나 자신과 내 삶의 소중함을 잊어버린 채 살아가기 마련이다. 행여나 주변 시선과 기대에 맞추느라 정작 내가 원하는 것을 놓치고 있지 않은지, 남들과 비교하며 절대적인 행복을 상대적인 불행으로 만들고 있지 않은지 한 번쯤 되돌아볼 필요가 있다. 그 무엇보다 나 자신이 제일 중요하고, 내 삶의 주인은 나이기 때문이다.

    남들이 뭐라고 할까, 나를 어떻게 생각할까 하는 고민이 앞서면 정작 내 마음이 원하는 것을 놓치고 자유로운 선택과 도전을 포기하게 된다. 온전히 나만의 가치와 기준에 따라 살아갈 때 비로소 내 삶을 있는 그대로 사랑할 수 있고, 진정으로 내가 원하는 길을 걸을 수 있을 것이다.

    “LIFE를 LIKE해.” 작년 신한라이프의 광고 슬로건이다. 고객이 인생을 살아가는 과정에서 즐거움을 만끽하고, 자신의 삶을 더 좋아할 수 있도록 응원한다는 메시지가 담겨 있다. 무엇이 되고 싶은지보다 어떻게 살고 싶은지를 더 중요하게 여기는 요즘 세대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기대한 브랜드 효과를 거뒀다. 인생의 결과만이 아니라 삶을 살아가는 과정의 소중함을 느꼈으면 하는 우리의 바람이 의미 있게 잘 전달된 것 같다.

    삶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은 목표를 이루는 순간이 아니라 그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과정에서 느끼는 작은 성취와 경험들이다. 마라톤의 결승선을 통과하는 순간은 단 1초에 불과하지만 그걸 위해 흘린 훈련의 땀과 노력의 과정이 있었기에 그 순간을 더 가치 있게 만드는 것이다. 돈, 좋은 대학, 직장의 성공을 다 이루지 못했다 하더라도 도전하며 쌓은 경험과 실패를 통한 깨달음의 과정 속에 즐거움이 있다면 삶은 더 풍요로워진다.

    LIFE를 LIKE하는 방법은 제각각이고 삶을 살아가는 방식에 정해진 답은 없다. 누군가는 목표를 향해 정신없이 달려가고, 또 누군가는 하루하루 소박한 행복을 우선한다. 어떤 이는 오늘을 희생하며 더 나은 내일을 준비하고, 또 어떤 이는 현재의 순간을 즐기기도 한다.

    완벽한 삶이란 존재하지 않는다. 중요한 건 내가 선택한, 나만의 방식으로 살아가는 삶을 소중히 여기고, 나를 먼저 사랑하는 것이다. 있는 그대로의 나를 받아들이고 진정으로 나다운 삶을 살아간다면 그 자체로 행복해질 수 있을 것이다.

    ADVERTISEMENT

    1. 1

      [한경에세이] 힘내라 사장

      쓰레기가 줄었다고? 10년 만에 처음이라고 했다. 불황의 광풍으로 문 닫는 자영업자가 늘면서 증가 일변도이던 생활 쓰레기 양마저 줄었단다. 보고서 속 숫자로 새겨진 자영업자의 암담한 현실을 확인하니 마음이 스산해졌다...

    2. 2

      [한경에세이] 결국 사람이 하는 일

      기업을 경영하다 보면 수많은 사람을 마주하게 된다. 어떤 날은 10~20분 단위로 촘촘하게 짜인 미팅 일정을 소화하다 하루가 가기도 한다. 때로는 직원으로, 또 고객으로, 투자자로, 협력업체 관계자로 만나 관계를 이...

    3. 3

      [한경에세이] 수학·과학이 만든 양자컴퓨터 혁명

      원자는 물질의 기본 단위로 여겨져 왔고 이에 대한 개념은 시대에 따라 큰 변화를 겪었다. 고대 철학자들이 처음 원자론을 제시한 이후 현대 과학자들은 원자의 구조와 성질을 밝혀내며 물리학과 화학의 기초를 확립했다.기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