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尹, 분신 사망자 유족에 "정중한 위로…뜻 잘 받들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빈소 방문한 참모 통해 위로 전해
    윤석열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분신을 시도하다 숨진 한 지지자의 유족에게 위로의 뜻을 전했다.

    윤 대통령은 숨진 권 모 씨의 빈소를 방문한 참모를 통해 "유가족들께 정중히 위로의 말씀을 드리고, 아버님 뜻 잘 받들겠다"고 말했다고 20일 대통령실이 언론 공지를 통해 알렸다. 고인의 빈소는 서울의 한 병원에 마련됐다.

    권 씨는 지난 7일 서울 중구 도시건축전시관 옥상에서 야당과 헌법재판소 등을 비난한 뒤 '윤석열 대통령 만세'라는 문구가 적힌 유인물을 뿌리고 자기 몸에 불을 붙였다.

    참모들은 유가족을 만나 "대통령께서 비보를 접하시고 정말 가슴 아파하셨다. 아버님께서 남기신 유서도 몇 번이나 읽어보셨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또 인요한 국민의힘 의원을 통해 탄핵 반대를 위한 단식 투쟁 중인 시민단체 회원들에게도 의견을 전달했다.

    윤 대통령은 "탄핵 심판 결과가 아무리 중요해도, 여러분의 생명보다 소중할 수 없으니 부디 단식을 멈추시고 건강을 회복하시길 간곡히 당부드린다"고 했다.

    이민형 한경닷컴 기자 meani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김건희, 이재명 쏘고 나도 죽고 싶다고" vs "사실 무근"

      경찰이 "김건희 여사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총으로 쏘고 나도 죽겠다고 말했다"라는 경호처 직원의 증언을 김성훈 경호처 차장의 구속영장 신청서에 증거로 제출했다.20일 법조계에 따르면 경찰은 압수한 경호처 가족...

    2. 2

      조지호·김봉식 측 내란혐의 부인…"치안 임무"·"폭동 아냐"

      12·3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해 내란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조지호 경찰청장 등 경찰 지휘부가 첫 공판에서 공소사실을 모두 부인했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지귀연 부장판사)는 20일 조 청장 등 내란에...

    3. 3

      민주당 "최상목 탄핵 절차 개시할 것…시기 더 논의" [종합]

      더불어민주당이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에 대한 탄핵소추 절차를 개시할 것이라고 20일 밝혔다.박찬대 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최 부총리의 헌법 위배 사항을 더는 묵과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