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6만전자 올라타자 "다음은 여기"…큰손들 벌떼처럼 몰렸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6만전자 올라타자 "다음은 여기"…큰손들 벌떼처럼 몰렸다
    반도체 대장주인 삼성전자가 반등하며 6만원을 회복한 가운데 기관 투자자들이 반도체 SiC(실리콘카바이드) 관련주로 몰리고 있다.

    20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에셋플러스자산운용은 케이엔제이 지분 5.04%를 신규 취득했다고 공시했다. 이날 종가 기준 케이엔제이 주가는 1만6400원, 에셋플러스자산운용의 평균 매수 단가는 1만6312원이다.

    케이엔제이는 디스플레이 검사장비를 만드는 업체였으나, 지난해 9월 관련 사업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고수익 SiC 포커스링 사업에 집중하기 위해서다.

    SiC 포커스링은 메모리 반도체의 식각 공정에 사용되는 소모품이다. SiC는 기존 실리콘(Si)보다 강도와 열전도율이 높아 수요가 급증하는 추세다.

    외국계 기관인 베어링자산운용도 지난 7일 SiC 포커스링 글로벌 1위 업체인 티씨케이 지분을 기존 6.04%에서 6.73%로 확대했다고 공시했다.

    티씨케이는 일본 도카이카본과 한국의 케이씨의 합작 법인이다. 시가총액이 1조741억원으로, 케이엔제이(시총 1316억원)보다 훨씬 큰 규모의 기업이다.

    Si 및 SiC링을 만드는 또 다른 상장사인 하나머티리얼즈는 지난 12일부터 8거래일 연속 기관 투자자의 순매수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 8거래일 동안 기관은 하나머티리얼즈를 총 153억원어치 순매수했다. 티씨케이도 지난 14일부터 5거래일 연속 기관 투자자의 순매수(총 61억원어치)가 들어왔다.

    박의명 기자 uimyu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재용 만난 이재명 "삼성이 잘 돼야 투자자도 잘 산다" [영상]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0일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만나 "지금껏 잘해왔듯 삼성이 경제성장 견인차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대표와 이 회장이 만난 건 경기도지사 시절 당시 2021년 비공개 식사...

    2. 2

      젠슨 황 "엔비디아는 세계 유일 AI 기업"…삼성 질문엔 즉답 피해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엔비디아는 전 세계 유일의 인공지능(AI) 기업”이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AI 기술을 활용하는 모든 기업이 결국 자사와 협력할 수밖에 없다는 점을 강조...

    3. 3

      '너무 세게 물렸다'…동학개미 '눈물의 반려 주식' 뭔가 보니

      동학개미의 주식 보유 패턴이 변하고 있다. 유가증권시장에서 현대차와 SK하이닉스를 소유한 투자자들이 줄었다. 코스닥시장에선 ‘에코프로 형제’가 2년 연속 소유 주식 상위권에 올랐다.19일 예탁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