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與 배현진, 웰니스 관광 시대 연다…'치유관광산업 육성법' 국회 통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 사진=배현진 의원실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 사진=배현진 의원실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이 대표 발의한 '치유관광산업 육성법(K-웰니스 관광산업 육성법)'이 20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웰니스'란 '웰빙' '행복' '건강'의 합성어로 팬데믹을 거치며 치유와 힐링을 목적으로 하는 새로운 산업이다.

    제정안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국내 웰니스 산업의 컨트롤타워로서 육성 계획을 도맡아 수립하도록 하는 법적 근거가 담겼다. 구체적으로는 국가 및 지자체의 행정적ㆍ재정적 지원, 치유관광산업지구 지정, 치유관광산업의 연구개발 지원, 전문인력 양성 등 우리나라 웰니스 관광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내용이다.

    글로벌웰니스연구소에 따르면 2023년 세계 웰니스 관광 시장 규모는 약 8302억 달러에 달하며, 2028년까지 연평균 10.2%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그간 정부 차원의 중장기 계획과 법 제도가 미비해, 여러 부처가 산발적으로 사업을 추진하는 등 효율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이 적지 않았다.

    배현진 의원은 "부처 간 격벽을 넘어 전국의 관광 자원들을 새로운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도약시키기 위한 법"이라며 "세계 9000조 원 규모로 성황인 웰니스 시장 수요를 국내로 유입하고, 지방소멸과 지역 관광 부진 등의 위기를 극복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주연 기자 grumpy_ca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與 우재준 "청년이 더 내고 기성세대 더 받는 연금개혁안, 반대한다"

      우재준 국민의힘 의원이 20일 여야가 합의한 '더 내고 더 받는' 내용의 국민연금 개혁안에 반대하는 목소리를 냈다. 청년에게만 부담을 지우는 연금개혁에 대해서는 동의할 수 없다는 취지다.우 의원은 이날...

    2. 2

      與 "이재명이 현행범 체포 1순위…문명국가가 재명국가 돼"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0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 “8개 사건, 12개 혐의를 받는 이 대표야말로 현행범 체포 대상 1순위”라며 “21세기 대한민국이 문명국가가 ...

    3. 3

      토허제 재지정에 '유탄'…오세훈 비판 나선 與 강남 의원들

      서울시의 강남3구(강남·서초·송파)의 토지거래허가구역 재지정 결정 및 대상 확대조치에 대해 해당 지역에 지역구를 둔 국민의힘 의원들이 일제히 반발하고 나섰다. 오세훈 서울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