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네시스 신차가 '우르르' 쏟아져…고속도로서 '아찔 사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고 이후 '극심한 정체' 오후 3시 30분께 해소
    경부고속도로 카캐리어 전도사고 현장. /사진=연합뉴스
    경부고속도로 카캐리어 전도사고 현장. /사진=연합뉴스
    21일 낮 12시 10분께 대전 대덕구 경부고속도로 서울 방면 대전나들목(IC)에서 회덕분기점(JC) 사이 구간(274.5㎞ 지점)에서 주행하던 자동차운반차량(카캐리어)이 전도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카캐리어에 실려 있던 제네시스 등 신차 8대가 고속도로로 쏟아졌고, 카캐리어 운전자가 경상을 입고 병원으로 이송됐다.

    신고를 접수한 한국도로공사는 2개 차로를 막고 수습하는 과정에서 고속도로 이용자들에게 대전IC에서 우회하라고 안내기도 했다.

    사고 여파로 경부고속도로 서울 방향 구간에서 3시간여 동안 극심한 정체를 빚었고, 도로 정체는 이날 오후 3시 30분께 해소됐다.

    음주운전이나 졸음운전에 따른 사고는 아닌 것으로 확인됐으며, 경찰은 카캐리어가 차로 변경 도중 중심을 잃고 쓰러진 것으로 보고, 운전자를 상대로 정확한 경위를 파악할 예정이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주말 나들이에 고속도로 정체…서울→부산 5시간 30분

      토요일인 15일 완연한 봄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교통량이 평소 주말보다 증가하면서 고속도로가 혼잡할 것으로 보인다.한국도로공사는 이날 전국에서 차량 518만 대가 고속도로를 이용할 것으로 전망했다. 수도권에서 지방...

    2. 2

      '대부'로 불리던 70대 쓸쓸한 죽음…佛 고속도로서 총격 사망

      '대부'로 불리며 프랑스에서 악명을 떨쳤던 전 마피아 두목이 고속도로 한복판에서 총에 맞아 사망했다.12일(현지시간) AFP통신 등 외신은 이날 오전 프랑스 남서부 도시 그르노블 인근 고속도로에서 차량...

    3. 3

      "퇴사했어요, '빵빵' 축하해주세요"…경적 울리자 '엄지 척'

      차량 후면에 '퇴사했으니 경적으로 축하해달라'는 내용의 종이를 붙이고 고속도로를 달린 차량 운전자가 화제가 되고 있다.6일 JTBC '사건반장'은 고속도로에서 '퇴사했어요, 빵빵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