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 여객기, 활주로 착각…'유도로'로 이륙하려다 '제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미국의 한 공항에서 여객기가 활주로를 착각해 '유도로'로 이륙하려다 관제탑에 '제지' 당하는 일이 발생했다.

    20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은 미국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여객기가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공항에서 실수로 활주로가 아닌 유도로로 이륙할 뻔했다고 보도했다.

    유도로는 비행기가 지상에서 활주로와 게이트, 격납고를 오가는 길로, 이륙용 활주로와는 구분된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 연방항공국(FAA)은 올랜도공항 항공 교통 관제사가 이날 오전 9시 30분께 사우스웨스트 항공 3278편이 활주로와 평행한 유도로에서 이륙을 시도하자 이를 취소시켰다고 밝혔다.

    당시 항공기의 운항승무원은 "유도로를 인근 활주로로 착각했다"고 말했고, 부상자는 보고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관제탑의 제지로 비행기는 게이트로 돌아왔고, 약 3시간 후 다른 여객기가 대체편으로 투입돼 탑승객 태우고 목적지인 올버니 국제공항으로 향했다.

    사우스웨스트 항공은 FAA와 협력해 사건 경위를 파악 중이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국민 반찬인데 '고등어' 어쩌나…"원인도 몰라" 발칵 [1분뉴스]

      동해 쪽에서 잡힌 고등어의 고래회충 개체 수가 태평양에서 잡힌 고등어 못지않게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고래회충은 식중독과 유사한 증상을 일으키는 기생충이다.21일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은 내각부 식품안전위원회 조...

    2. 2

      트럼프, 모교 펜실베니아 대학에 2500억원 보조금 '차단'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트럼프 대통령의 모교인 펜실베니아 대학에 보조금 지원을 끊었다.백악관은 19일(현지시간) "트럼프 행정부는 펜실베니아 대학에 연방 자금 1억7500만 달러(약 2500억원) 지원을 일시 중단했...

    3. 3

      한미 해병대, 장갑차·공격 헬기 동원 KMEP 연합 훈련 실시

      한미 해병대가 지난 3일부터 3주간 경북 포항, 경기 포천과 파주 일대에서 KMEP 연합 보병 제병협동 훈련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훈련에는 한미 해병대 장병 1100여명이 참여했다. 차륜형 장갑차(K808),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