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HPSP, 고객사 투자 축소로 고성장 어려울 전망…목표가↓"-NH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HPSP
    사진=HPSP
    NH투자증권은 21일 HPSP에 대해 "주요 고객사들의 투자 축소로 과거와 같은 높은 성장률은 제한적일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4만2000원에서 3만7000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이 증권사 류영호 연구원은 "지난해 매출액은 로직 부분의 부진에도 중국을 포함한 Tier2 고객사로의 확대와 메모리 부분의 선방으로 전년 대비 1.3% 늘었다"며 "올해 매출액은 과거와 같은 폭발적인 성장을 기대하기 어렵지만 전년 대비 11.2% 증가한 2017억원을 예상한다"고 말했다.

    이어 "HPSP의 주요 시장인 로직은 지난해에 이어 주요 3사 중 T사만 투자를 확대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전공정 투자 비중은 높지만 여전히 전환투자가 높은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올해 하반기를 시작으로 내년부터 신규 라인투자 확대가 본격화할 것"이라며 "메모리의 경우 올해도 유사한 흐름이 기대되지만 신규 장비 진입은 고객사 개발 일정을 고려할 때 내년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HPSP는 지난해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8.5%와 195.3% 증가한 666억원, 358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시장 예상치(매출액 653억원·영업이익 335억원)를 소폭 웃도는 수준이다.

    류 연구원은 "1분기 매출액은 전방 산업 동향을 감안하면 전분기 대비 감소할 것"이라며 "하지만 전년 대비로는 3.5% 늘어난 391억원이 될 것"으로 추정했다.

    고정삼 한경닷컴 기자 js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매각 절차 본격화한 HPSP, 주가 9%대 '상승'

      HPSP의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매각 절차가 본격적으로 이뤄지면서다.5일 오전 9시25분 현재 HPSP는 전일 대비 2750원(9.43%) 오른 3만1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장중 3만2750원까지 치솟기...

    2. 2

      "HPSP, 호실적은 주가에 이미 반영…수주 둔화로 내년 상반기 우려"-BNK

      BNK투자증권은 내년 상반기 HPSP의 실적이 올해 상반기보다 부진할 것으로 봤다. 수주가 감소한 영향이다. 다만 특허 소송 이슈가 마무리돼 고압수소어닐링 장비 고객사는 늘어날 것으로 봤다. 투자의견은 '매수...

    3. 3

      HPSP, 지분 매각 추진 보도에 급등세

      반도체 장비사 HPSP의 주가가 장중 급등세다. 최대주주인 국내 사모펀드(PEF) 운용사 크레센도에쿼티파트너스가 매각을 추진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다.6일 오전 9시35분 현재 HPSP는 전날 대비 4550원(1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