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로열살루트가 이 가격에?"…면세주류 병수 제한 폐지했더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오늘부터 면세주류 병수 제한 폐지
    면세점 주류 할인 경쟁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 2터미널점 주류 매장. 사진=신세계면세점 제공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 2터미널점 주류 매장. 사진=신세계면세점 제공
    21일부터 면세주류 병수 제한이 폐지되면서 이를 노린 면세점들이 일제히 주류 판촉전에 돌입했다.

    업계에 따르면 정부는 관세법 시행규칙을 개정해 이날 자정 부로 여행자가 휴대하는 면세주류의 병수 제한(기존에는 2병)을 폐지했다. 이에 따라 2ℓ 용량 제한과 400달러 가격 한도만 지키면 개수와 관계 없이 면세주류를 가져올 수 있다. 750㎖ 위스키 두 병에 추가로 500㎖ 한 병을 더 사도 면세 혜택을 받게 된 셈이다.

    면세업계도 이에 맞춰 발 빠르게 기획전을 준비했다. 신라면세점은 전 지점에서 주류 세트 제품과 저용량 제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는 주류 2병 이상 구매 시 미니어처를 1달러에 제공한다.

    500㎖ 저용량 주류도 최대 80% 저렴하게 선보인다. 인천국제공항점은 3병 구매하면 최대 30% 할인 혜택을 준다. 또 주류 세트 상품을 구성해 최대 35% 할인한다.

    이밖에 서울점에서는 면세 한도 400달러 이하 세트를 선보이는 한편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신세계면세점도 온라인몰에서 90여종의 브랜드 제품을 선보이는 주류 기획전을 준비했다. 600㎖ 이하, 500㎖ 미만 저용량 주류 추천 상품은 최대 60%, 미니어처와 세트 추천 상품은 최대 51% 각각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선물용으로 수요가 높은 듀어스, 로열 살루트, 헤네시와 마오타이, 우량예, 양허, 수정방 등 중국 주류도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면세주류 병수 제한 폐지로 중국 주류와 소용량, 미니어처 등 다양한 용량의 주류 제품 수요가 늘어 상품 다양화는 물론 판매 촉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200년 역사' 더 글렌드로낙, 리뉴얼 통해 韓 위스키 시장 공략

      “싱글몰트(단일증류소 생산) 위스키에 기대할 수 있는 것 이상의 가치를 선사하는 최고의 셰리 위스키를 선보이겠습니다.”한국브라운포맨은 13일 서울 신라호텔 영빈관 에메랄드홀에서...

    2. 2

      "한입 먹고 놀랐어요"…요즘 2030 푹 빠진 제품 뭐길래 [김세린의 트렌드랩]

      개인 취향에 맞게 술과 음료·시럽·과일 등 여러 재료를 섞어 마시는 이른바 ‘믹솔로지’ 트렌드가 젊은이들 사이 음주 문화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개개인 입맛에 맞춰 제조...

    3. 3

      "슈퍼 들러 위스키 받아가라"…카톡으로 보낸 술이 GS매장에?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주류를 구매하거나 선물할 경우 원하는 편의점과 슈퍼마켓을 골라 희망하는 날짜에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가 시작된다. 카카오는 2일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인기 와인&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