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속보] 법원 "뉴진스 멤버들, 독자 활동 금지"…가처분 인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뉴스1
    사진=뉴스1
    기획사 어도어와 전속계약 분쟁을 벌이고 있는 걸그룹 뉴진스(새 활동명 NJZ)가 독자적 활동을 해서는 안 된다는 법원 판단이 나왔다.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50부(김상훈 수석부장판사)는 21일 어도어가 뉴진스 다섯 멤버들을 상대로 낸 '기획사 지위보전 및 광고계약 체결 등 금지' 가처분 신청을 받아들여 인용 결정을 내렸다.

    앞서 뉴진스 멤버 다섯 명은 지난해 11월 "어도어의 계약 위반으로 전속 계약이 해지됐다"며 독자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이에 어도어 측은 지난 1월 이들을 상대로 "독자적으로 광고 계약 체결을 막아달라"는 취지의 가처분 신청을 냈다.

    어도어는 이후 뉴진스의 작사, 작곡, 가창 등 음악 활동을 비롯한 연예계 활동을 금지해달라며 가처분 신청 취지를 확대했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정부 "한미 양국, 민감국가 문제 조속히 해결 합의"

      정부는 미국 에너지부가 지정한 민감국가 문제 해결을 위해 한미 양국이 절차에 따라 협력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산업통상자원부는 안덕근 장관이 20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DC를 방문해 크리스 라이트 에너지부 장관과...

    2. 2

      [속보] 英 런던 히드로공항, 변전소 화재로 폐쇄…수일간 차질 예상

      영국 런던 히스로 국제공항이 화재로 인한 정전으로 하루 종일 폐쇄된다.21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히스로공항은 이날 새벽 공항 변전소에 불이 나 심각한 정전이 발생했다고 밝혔다.이에 따라 공항 측은 승객들과...

    3. 3

      [속보] 민주, 오늘 오후 최상목 권한대행 탄핵소추안 발의

      [속보] 민주, 오늘 오후 최상목 권한대행 탄핵소추안 발의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