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中이모님 유럽서도 '인기 폭발'하더니…놀라운 일 벌어졌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국 로봇청소기 일냈다
    전 세계 안방 1위 차지한 로보락

    로보락, 글로벌 점유율 1위
    판매량·매출액 점유율 선두
    로보락이 지난달 20일 공개한 로봇청소기 신제품 'S9 맥스V' 시리즈. 사진=연합뉴스
    로보락이 지난달 20일 공개한 로봇청소기 신제품 'S9 맥스V' 시리즈. 사진=연합뉴스
    중국 로봇청소기 브랜드 로보락이 전 세계 시장에서 1위에 올랐다. 판매량과 매출액 모두 점유율 1위를 달성한 것이다.

    24일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로보락은 지난해 글로벌 로봇청소기 시장에서 판매량·매출액 점유율 모두 선두를 달렸다. 판매량은 16%, 매출액은 22.3% 점유율로 모두 1위를 기록했다. 제품 출하량은 전년보다 20.7% 증가했다.

    로보락은 한국뿐 아니라 독일, 덴마크, 핀란드, 노르웨이, 스위드, 튀르키예 등 주요 국가에서 1위 브랜드로 자리를 잡았다. 미국·중국 시장에서도 영향력을 꾸준히 늘리고 있다.

    로보락은 스마트홈 수요가 높은 선진시장을 중심으로 해외 사업을 확장한 성과로 보고 있다.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균형 있게 운영하면서 연구개발(R&D) 투자 효과를 극대화한 결과로도 풀이된다.

    로보락은 하이엔드급 로봇청소기를 포함해 합리적 가격의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스마트 프리미엄 제품군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UL솔루션즈 다이아몬드 등급 획득, TUV 라인란드 인증 등 글로벌 인증기관에서 보장하는 보안성과 애플리케이션(앱) 안전성, 사후서비스(A/S) 체계를 앞세워 시장 선두를 유지한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로보락은 지난 1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인 'CES 2025'에서 2025년형 플래그십 로봇청소기 모델 S9 맥스V 울트라와 S9 맥스V 슬림을 공개했다.

    사로스 Z70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업계 최초로 대량 생산된 5축 접이식 로봇 팔(옴니그립)을 탑재한 기술로 주목받았다.

    로보락 관계자는 "이번 글로벌 로봇청소기 시장 1위라는 성과는 그동안 꾸준한 기술 혁신과 프리미엄 제품으로 전 세계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은 결과"라며 "로보락은 사용자의 삶을 개선하는 스마트홈 솔루션을 제공하고 글로벌 생활가전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영 한경닷컴 기자 kd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中, 한참 멀었네…"한국 최고" 美서 1위~10위 싹쓸이한 K제품

      LG 올레드 에보가 최근 미국 소비자 매체 컨슈머리포트의 TV 평가에서 1위부터 10위를 싹쓸이했다. 프리미엄 TV의 주요 시장인 미국에서 최고 제품으로 인정받은 것이다.24일 업계에 따르면 컨슈머리포트는 최근 미국...

    2. 2

      '한파' 덮친 반도체…삼성전자, 3분기 D램 점유율 8년 만에 최저

      글로벌 경기 침체 여파로 메모리 반도체 업황이 악화하면서 삼성전자의 D램 점유율이 8년 만에 최저치로 떨어졌다.8일 유진투자증권과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3분기 글로벌 D램 시장 규모는 179억7300만 달러로...

    3. 3

      화웨이 반도체 기업, 세계 25위권 밖으로 밀려

      중국의 거대 통신장비 업체 화웨이 그룹 반도체 부문 자회사인 하이실리콘이 세계시장 점유율 순위가 25위권 밖으로 밀려났다. 미국이 고강도 제재에 나선 영향이다. 16일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