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 WHISEN, 공감지능 AI 에어컨 앞세워 고객 호응 이끌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에어컨 부문
    LG WHISEN, 공감지능 AI 에어컨 앞세워 고객 호응 이끌어
    LG WHISEN(LG 휘센)이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에어컨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LG WHISEN, 공감지능 AI 에어컨 앞세워 고객 호응 이끌어
    LG전자가 공감지능(Affectionate Intelligence)을 갖춘 인공지능(AI) 에어컨을 앞세워 시장을 선도하며 판매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1~2월 LG 휘센 스탠드 에어컨 판매량이 지난해 동기보다 40%가량 늘어난 가운데 AI 기능이 들어간 에어컨은 같은 기간 약 70% 증가하며 고객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LG전자가 최근 선보인 2025년형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타워I’와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뷰I 프로’에는 AI 에이전트 ‘LG 퓨론’을 장착했다. 단순한 음성 명령을 수행하는 수준을 넘어 사용자의 의도를 이해하고 반응하는 공감형 AI 기술인 ‘AI 음성인식’ 기능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너무 더워”라고 말하면 AI는 자동으로 온도를 낮추는 것이 아니라 “희망 온도를 몇 도로 조정할까요?”라고 물으며 최적의 환경을 제안한다. “바람이 닿지 않게 해줘”라고 요청하면 AI가 풍향을 조절해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한다.

    음성인식은 리모컨 버튼을 눌러 실행할 수 있으며 요리, 운동 등 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없는 상황에서는 본체에 직접 말하면 작동돼 더욱 편리하다.

    또 레이더센서로 AI가 고객의 위치를 실시간 파악하고 고객이 선호하는 온도를 학습해 최적의 냉방을 제공하는 ‘AI 바람’, AI가 공간 내 움직임을 감지해 LG 씽큐 앱으로 알림을 보내는 ‘AI 홈모니터링’, AI가 온습도 센서로 측정한 데이터를 분석해 열교환기 오염도를 파악한 뒤 자동으로 세척하는 ‘AI 열교환기 세척’ 등 다양한 AI 기술을 반영했다.

    LG 휘센 AI 에어컨은 전국 LG전자 베스트샵 매장에서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초기 비용 부담을 줄이면서 정기적으로 관리받을 수 있는 ‘구독’으로도 구입 가능하다. 제품을 구독하면 상태 점검, 분해 세척, 필터 교체 등은 물론이고 구독 기간 무상 수리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김영서 기자 yskim055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위기 상황서 시장 지배력 더 커진 혁신 브랜드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대표이사 사장 한수희)이 ‘2025년도 제27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 결과를 25일 발표한다.올해 K-BPI 조사에서 나타난 주요 특징...

    2. 2

      에스원, AI·생체인식·IoT…첨단보안으로 고객 자산 보호

      에스원이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방범보안서비스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에스원은 1977년 설립 이후 국내 최초로 무인 보안 서비스를 선보이며 보안업계의 새 지평을 열었다...

    3. 3

      AI 접목한 스마트 온수 … 사계절 생활가전 변신

      귀뚜라미보일러가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가정용보일러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귀뚜라미는 창업 이후 대한민국 난방 문화 발전을 이끌어왔다. 귀뚜라미보일러의 안전에 대한 남다른 철학은 창업주 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