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홈닉(Homeniq), 전국 단위로 확대한 '홈닉'…맞춤형 생활 서비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홈플랫폼 부문
    홈닉(Homeniq), 전국 단위로 확대한 '홈닉'…맞춤형 생활 서비스
    홈닉이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홈플랫폼(주거 생활 편의 앱)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아파트 주거 플랫폼 홈닉을 전국 아파트 단지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온라인 관리사무소 플랫폼을 운영하는 아파트아이와 협업해 래미안 신축과 기존 단지 일부에 제공하던 서비스를 약 3만 개 단지로 늘렸다. 래미안 단지 입주민은 홈닉 앱을 통해, 그 외 단지 입주민은 아파트아이 앱을 통해 동일한 서비스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홈닉(Homeniq), 전국 단위로 확대한 '홈닉'…맞춤형 생활 서비스
    삼성물산은 고객 선호도가 높은 생활 서비스를 선별해 홈닉에 결제 기능을 도입하는 등 고객경험(CX)을 개선했다.

    홈닉에 추가된 ‘아파트케어’는 래미안의 CX 노하우와 아파트아이의 전국 기반 온라인 플랫폼을 결합해 선보이는 유상 서비스다. 입주 시나 생활 도중 발생하는 수리, 교체 문제를 래미안의 CX 전문가가 방문해 해결해준다. 현관, 욕실, 주방용품 수리, 전기 제품과 빌트인 가구 부품 교체 등을 홈닉 또는 아파트아이 앱으로 신청하면 래미안의 CX 엔지니어가 방문해 집 안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홈닉 공동 구매’는 고객과 지역 상권이 제안하는 형태의 공동 구매를 포함해 검증된 제휴사의 상품 및 서비스를 아파트 생활 주기에 맞춰 제공하는 서비스다. ‘스타일갤러리’는 래미안의 설계·디자인 역량을 바탕으로 엄선된 브랜드와 협업해 공간에 최적화된 홈스타일링을 제안한다. 이 밖에 단지 내 유휴 공간을 갤러리로 활용해 작품을 감상하고 홈닉 앱에서 원하는 그림을 구매할 수 있는 ‘아트갤러리’ 등을 선보이고 있다.

    또 홈닉에는 누진제 예측을 통한 에너지 절감 유도 등 아파트 생활을 할 때 편리한 기능을 담았다. 연내에는 아파트아이 내 관리비 결제, 월세 납부, 소방 세대 점검 등도 홈닉에서 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김명석 삼성물산 부사장은 “기존 아파트 플랫폼은 단지별로 적용돼 확장성에 한계가 있었지만 홈닉을 통해 전국 아파트 단지 입주민에게 맞춤형 생활 서비스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김영서 기자 yskim055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위기 상황서 시장 지배력 더 커진 혁신 브랜드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대표이사 사장 한수희)이 ‘2025년도 제27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 결과를 25일 발표한다.올해 K-BPI 조사에서 나타난 주요 특징...

    2. 2

      에스원, AI·생체인식·IoT…첨단보안으로 고객 자산 보호

      에스원이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방범보안서비스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에스원은 1977년 설립 이후 국내 최초로 무인 보안 서비스를 선보이며 보안업계의 새 지평을 열었다...

    3. 3

      AI 접목한 스마트 온수 … 사계절 생활가전 변신

      귀뚜라미보일러가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가정용보일러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귀뚜라미는 창업 이후 대한민국 난방 문화 발전을 이끌어왔다. 귀뚜라미보일러의 안전에 대한 남다른 철학은 창업주 최...

    ADVERTISEMENT

    ADVERTISEMENT